미하엘 벨커 외,종교개혁, 유럽의 역사를 바꾸다, 김재진 외 옮김, 대한기독교서회, 2017(10).

 

1479년에 창설된 이 대학은 내전(1534-36) 중에 해체되었다. 대학의 총장은 항상 로스킬데의(Roskilde)의 가톨릭 감독이 맡았다. 그러나 이제는 대학이 새롭게 체계화되었다.(274)

 

1479년에 창설된 이 대학은 내전(1534-36) 중에 해체되었다. 대학의 사무총장 항상 로스킬데의(Roskilde)의 가톨릭 주교가 맡았다. 그러나 이제는 대학이 새롭게 체계화되었다.

 

독일어 원문: Im Bürgerkrieg (1534-1536) war die alte, 1479 gegründete Universität aufgelöst worden. Ihr Kanzler war immer der katholische Bischof von Roskilde gewesen. Jetzt wurde die Universität neu geordnet.

 

Kanzler = 사무총장

 

= leitender Beamter in der Verwaltung einer Hochschule

 

총장 = Rektor

 

단어를 바로잡았다.

 

 

276쪽 번역문을 볼 것:

 

왕은 1년 후 다시 한 번 그에게 코펜하겐 대학의 총장직을 제안했지만, 부겐하겐은 이번에도 거절했다.

 

Nach einem Jahr versuchte der König es noch einmal und bot ihm die Stelle des Direktors der Kopenhagener Universität an. Auch diesmal lehnte Bugenhagen ab.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