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하엘 벨커 외,종교개혁, 유럽의 역사를 바꾸다, 김재진 외 옮김, 대한기독교서회, 2017(10).

 

15304투표를 통해 노이엔부르크는 프랑스어권 최초의 개혁교회 도시가 되었으며, 새로운 신앙의 전파를 위한 허브 역할을 담담하게 되었다. 그러나 시간이 흐르면서 노이엔부르크는 이러한 위치를 제네바에 내어주게 되었다.(378)

 

1530114 투표를 통해 뇌샤텔은 프랑스어권 최초의 개혁교회 도시가 되었으며, 새로운 신앙의 전파를 위한 허브 역할을 담담하게 되었다. 그러나 시간이 흐르면서 뇌샤텔은 이러한 위치를 제네바에 내어주게 되었다.

 

독일어 원문: Mit der Abstimmung vom 4. November 1530 avancierte Neuenburg zur ersten reformierten Stadt im französischsprachigen Raum und wurde zu einem Drehkreuz für die Verbreitung des neuen Glaubens - ein Status, den die Stadt in der Folgezeit allerdings an Genf abtreten musste.

 

Neuenburg = Neuchâtel = 뇌샤텔

 

투표 날짜를 바로잡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