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의 모습

 

프라하 교외, 노동자 거주지.

 

테레자는 기술자의 집을 찾아간다.

 

방은 하나밖에 없었지만 2미터쯤 되는 커튼으로 나뉘어 한쪽은 현관 같은 느낌을 주었다. 거기에는 식탁과 작은 냉장고가 있었다. 식탁 위에 전기 조리기가 하나 있었다. 그녀는 안쪽으로 들어갔고 [...].”(250, 부분삭제 인용)

 

방은 하나밖에 없었지만 문에서 2미터쯤 되는 곳에 처진 커튼으로 나뉘어 한쪽은 현관 같은 느낌을 주었다. 거기에는 전기 조리기가 놓인 식탁과 작은 냉장고가 있었다. 그녀는 안쪽으로 들어갔고 [...].”

 

프랑스어 원문: Tout le logement se composait d’une seule pièce coupée par un rideau à deux mètres de la porte pour donner l’illusion d’une entrée ; là, il y avait une table avec un réchaud, et un petit réfrigérateur.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