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른하르트 슐링크,책 읽어주는 남자, 김재혁 옮김, 시공사, 2014(4).

 

미하엘과 한나의 공통점: 영화를 좋아하는 것.

 

두 사람은 서부 영화 한 편을 특히 좋아했다.

 

리처드 위드마크가 보안관 역할을 맡은 영화였는데, 그는 다음 날 아침 승산이 없는 결투를 하기로 되어 있다. 그날 저녁 그는 도로시 말론이라는 여인 집의 문을 두드린다. 그녀는 지금까지 그에게 결투를 포기하도록 설득했지만 그는 그녀의 말을 듣지 않았다. 그녀가 문을 연다. <이제 뭘 원해요? 하룻밤 동안에 당신의 인생 전체를?>”(103-104, 문장부호 수정인용)

 

리처드 위드마크가 보안관 역할을 맡은 영화였는데, 그는 다음 날 아침 승산이 없는 결투를 하기로 되어 있다. 그날 저녁 그는 도로시 말론이 배역을 맡은, 여인 집의 문을 두드린다. 그녀는 지금까지 그에게 결투를 포기하도록 설득했지만 그는 그녀의 말을 듣지 않았다. 그녀가 문을 연다. <이제 뭘 원해요? 하룻밤 동안에 당신의 인생 전체를?>”

 

도로시 말론(1921-)은 실존 배우 이름.

 

이 서부 영화는 에드워드 드미트릭(Edward Dmytryk) 감독의 1959년 작,워록(Warlock)독일어 제목: Der Mann mit den goldenen Colts.

 

리처드 우드마크는 조니 개넌(Johnny Gannon) 역을, 도로시 말론은 릴리 달러(Lily Dollar) 역을 맡았다.

 

독일어 원문: [...] der[Richard Widmark] [...] am Abend an die Tür von Dorothy Malone klopft, die ihm vergebens zu fliehen geraten hat.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