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르만 궁켈창세기 설화진규선 옮김감은사, 2020(7).

 

이 장면들을 나란히 펼쳐놓은 이유를 제시하는 것이 화자의 특별한 임무 중 하나이다거기에는 별다른 악의가 없다. 때때로 어떤 인물을 떠나 보내기도 하는데추방 이후의 뱀(3:5 이후)이나 야곱이 에서로부터 도망한 이후의 리브가(27장 이후)는 더 이상 등장하지 않는다. [...] 저들은 청자에게 차례차례 나타나기 때문이다.(99)

 

 이 장면들을 차례대로 펼쳐놓은 이유를 제시하는 것이 화자의 특별한 임무 중 하나이다. 때때로 어떤 인물을 빼버리기도 하는데 거기에는 별다른 악의가 없다그래서 추방 이후의 뱀(3:5 이후)이나 야곱이 에서로부터 도망한 이후의 리브가(27장 이후)는 더 이상 등장하지 않는다. [...] 저들은 청자에게 차례차례 나타나기 때문이다.

 

독일어 원문: Es ist eine besondere Aufgabe der Erzähler, zu begründen, warum dies Nacheinander der Szenen stattgefunden hat; sie haben aber auch kein Arg dabei, gelegentlich eine Person einfach fallen zu lassen, so die Schlange nach der Verführung (nach 35), Rebekka nach Jagobs Flucht vor Esau (nach 27). [...] sie werden ihm nacheinander gezeigt; [...].

 

• 번역을 바로잡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