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테판 츠바이크, 어제의 세계, 곽복록 옮김, 지식공작소, 2014(개정판).

 

그를 1년가량 다보스 요양지나 아로사 요양지에서 움직이지 못하게 만든 폐병은, 그를 군사상의 문제에서 해방되게 하여, 학문 분야로 옮겨가도록 하는 촉진제가 되었다.(231)

 

그를 1년가량 다보스 요양지나 아로자 요양지에서 움직이지 못하게 만든 폐병은, 그를 군사상의 문제에서 해방되게 하여, 학문 분야로 옮겨가도록 하는 촉진제가 되었다.

 

독일어 원문: Ein schweres Lungenleiden, das ihn ein Jahr in Davos oder Arosa festhielt, förderte durch die Abwesenheit vom Militär seinen Übergang in die Wissenschaft; [...].

 

지명을 바로잡았다.

 

아래, 독일어 발음사전을 볼 것:

 

Duden Aussprachewörterbuch, 2005, 169.

 

 

참고 사이트:

 

https://ko.wikipedia.org/wiki/%EC%95%84%EB%A1%9C%EC%9E%9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