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테판 츠바이크, 어제의 세계, 곽복록 옮김, 지식공작소, 2014(개정판).

 

[...] 나는 매일 여러 시간을 칼 하우스호퍼와 그 부인과 함께 지냈다. 그는 독일 대사관의 문관으로 일본에 가도록 명령을 받고 있었다.(230)

 

[...] 나는 매일 여러 시간을 칼 하우스호퍼와 그 부인과 함께 지냈다. 그는 독일 대사관의 무관으로 일본에 가도록 명령을 받고 있었다.

 

독일어 원문: [...] war ich täglich stundenlang mit Karl Haushofer und seiner Frau zusammen, der als deutscher Militärattaché nach Japan kommandiert war.

 

단어를 바로잡았다.

 

Militärattaché = 대사관 소속 무관(武官)

 

 

• 참고 사이트:

 

https://ko.wikipedia.org/wiki/%EC%B9%B4%EB%A5%BC_%ED%95%98%EC%9A%B0%EC%8A%A4%ED%98%B8%ED%8D%BC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