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발트 바이어, 마르틴 루터의 신학, 정병식 옮김, 공감마을, 2023(초판 2).

 

그러나 지금 하나님은 나의 의지에게서 나의 구원을 빼앗아서, 이를 그의 의지 안으로 가져갔다. 그러면서 이제 나의 구원은 나의 선택이 아니라 하나님의 선택에 의존하게 했고 내 자신의 행위나 노력이 아니라 그의 은총과 자비로부터 나의 구원을 약속했다.(278)

 

그러나 지금 하나님은 나의 의지에게서 나의 구원을 빼앗아서, 이를 그의 의지 안으로 가져갔다. 그러면서 이제 나의 구원은 나의 선택이 아니라 하나님의 선택에 의존하게 했고 내 자신의 행위나 노력이 아니라 그의 은총과 자비로부터(9:16) 나의 구원을 약속했다.

 

독일어 원문: Aber nu, da Gott mein Heil meinem Wiilen entzogen und in seinen Willen aufgenommen hat und nicht auf mein Werk oder Laufen hin, sondern aus seiner Gnade und Barmherzigkeit [Röm 9,16] zugesagt, mich zu erretten, [...].

 

빠진 성구를 보완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