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른후트 형제단, 2024 말씀, 그리고 하루 - 2024 헤른후트 로중, 김상기홍주민 옮김, 한국디아코니아연구소, 2023(11).

 

2024130, 화요일

 

내 영의 주여, 내가 곤란을 겪을 때 잘못을 범하지 않게 도우소서. 잘못을 범하지 않도록. 구스타브 로만

 

내 영의 주여, 내가 필요한 그곳에 내가 부재하지 않도록 도우소서. 그곳에 내가 부재하지 않도록. 구스타프 로만

 

독일어 원문: Hilf, Herr meiner Seele, dass ich dort nicht fehle, dass ich dort nicht fehle, wo ich nötig bin. Gustav Lohmann

 

번역과 이름을 바로잡았다.

 

 

nötig = 필요한

 

dass ich dort nicht fehle

 

= 내가 그곳에 없지 않기를

 

wo ich nötig bin

 

= 내가 필요한 곳에

 

 

독일어 성경을 참고할 것:

 

Mt 14,16 Aber Jesus sprach zu ihnen: Es ist nicht nötig, dass sie fortgehen; gebt ihr ihnen zu essen.

 

14:16 예수께서 말씀하셨다. “물러갈 필요가 없다. 너희가 그들에게 먹을 것을 주어라.”

 

1Th 4,9 Von der brüderlichen Liebe aber ist es nicht nötig, euch zu schreiben.

 

살전 4:9 형제자매를 사랑하는 것을 두고서는, 여러분에게 더 쓸 필요가 없겠습니다.

 

 

아래, 시 해설을 볼 것.

 

출처: https://www.kirche-im-swr.de/beitraege/?id=32756&print=1

 

 

국립국어원 로마 인명 표기를 참고할 것:

 

Carl Gustav Jung = 카를 구스타프 융

 

스위스의 정신 의학자·심리학자(1875-196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