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임스 던, 『신약성경이 말하는 예수』, 박규태 옮김, 비아토르, 2020(8).
그리스도에 관한 첫 네 묘사는 요한계시록 1:12-18이 요한에게 나타나신 “인가 같은 이”를 묘사한 내용에 들어 있는 요소들을 떠올려 준다. 뒤의 네 묘사는 더 독특하다. 그리스도에게 “하나님의 일곱 영”(계 3:1)과 “다윗의 열쇠”라는 말을 적용하기 때문이다.(279쪽)
→ 그리스도에 관한 첫 네 묘사는 요한계시록 1:12-18이 요한에게 나타나신 “인가 같은 이”를 묘사한 내용에 들어 있는 요소들을 떠올려 준다. 뒤의 세 묘사는 더 독특하다. 그리스도에게 “하나님의 일곱 영”(계 3:1)과 “다윗의 열쇠”라는 말을 적용하기 때문이다.
영어 원문: The first four descriptions of Christ recall elements of the description of the “one like a Son of Man” who appeared to John in 1:12-18. The latter three are more distinctive—attributing to Christ “the seven spirits of God” (Rev 3:1) and “the key of David.”
• 번역을 바로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