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른하르트 로제,루터 입문, 박일영 옮김, 복 있는 사람, 2019(4).

 

물론 쉴러는 괴테처럼 루터와 종교개혁 사상의 중심적 요소들, 즉 영적 시련의 한가운데서 발견되는 믿음이나, “반대되는 것 아래에서일하시는 하나님의 행동 방식에 대해서 결코 말하지 않았다. 비텐베르크와 바이마르는 지리적으로 가까웠지만, 정신적으로는 꽤 멀리 떨어져 있었다.(417)

 

물론 쉴러는 괴테처럼 루터와 종교개혁 사상의 중심적 요소들, 즉 영적 시련의 한가운데서 발견되는 믿음이나, “반대되는 것 아래에서일하시는 하나님의 행동 방식에 대해서 결코 말하지 않았다. 비텐베르크와 바이마르는 지리적으로는 가까웠음에도 불구하고, 꽤 멀리 떨어져 있었다.

 

독일어 원문: [...] Trotz der geographischen Nähe blieben Wittenberg und Weimar weit voneinander entfernt.

 

trotz der geographischen Nähe blieben Wittenberg und Weimar weit voneinander entfernt.

 

= 지리적 근접에도 불구하고 비텐베르크와 바이마르는 서로 멀리 떨어져 있었다

 

삭제할 것:

 

정신적으로는

 

문장을 바로잡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