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른하르트 로제,루터 입문, 박일영 옮김, 복 있는 사람, 2019(4).

 

루터는 이미 1516년에 쓴 한 서신에서 에라스뮈스를 비판한 적이 있었다. 에라스뮈스는 바울의 자기 의”(自己義) 혹은 행위의인개념을 단순히 의식적(儀式的) 행위로만 해석했다는 것이다.(149)

 

루터는 이미 1516년에 쓴 한 서신에서 에라스뮈스를 비판한 적이 있었다. 에라스뮈스는 바울의 자기 의”(自己義) 혹은 행위의인개념을 단순히 형식적 규정의 준수로만 해석했다는 것이다.

 

독일어 원문: [...] kritisiert, daß Ersmus bei seiner Paulusdeutung unter der Eigen- oder Werkgerechtigkeit lediglich die Beobachtung zeremonieller Vorschriften verstehe [...].

 

daß Ersmus bei seiner Paulusdeutung unter der Eigen- oder Werkgerechtigkeit lediglich die Beobachtung zeremonieller Vorschriften verstehe

 

= 에라스뮈스는 그의 바울 해석에서 자득적 칭의 혹은 행위적 칭의를 단지 형식적 규정의 준수로 이해한다고

 

문장을 바로잡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