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른하르트 로제,루터 입문, 박일영 옮김, 복 있는 사람, 2019(4).

 

비텐베르크 대학교에서 일어난 아우구스티누스 르네상스는 종교개혁에 대하여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그러나 인문주의자들에 의해 새로 출간된 아우구스티누스의 저술이 없었다면, 아우구스티누스의 사상에 대한 새로운 통찰을 얻는다는 것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었다.(148)

 

비텐베르크 대학교에서 일어난 아우구스티누스 르네상스는 새로 출간된 아우구스티누스의 작품들이 없었다면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었다.

 

독일어 원문: [...] die Augustin-Renaissance etwa in Wittenberg ist ohne die Neuausgabe seiner Werke nicht vorstellbar.

 

• 원문에 없는 부분을 삭제하고, 문장을 바로잡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