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른하르트 로제,루터 입문, 박일영 옮김, 복 있는 사람, 2019(4).

 

강도와 살인자 농민 무리에 반대하여[...]라는 글에서 루터는 대단히 냉혹하게도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해 반란을 진압할 것을 제후들에게 권고한다. [...] 또한 루터의 이 글의 내용과 그것이 미친 영향을 바로 판단하기 위해서는 농민전쟁의 복잡한 발생 역사와 함께 이것을 책으로 출판하는 과정에 관련된 이야기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135)

 

→『강도와 살인자 농민 무리에 반대하여[...]라는 글에서 루터는 대단히 냉혹하게도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해 반란을 진압할 것을 제후들에게 권고한다. [...] 또한 루터의 이 글의 내용과 그것이 미친 영향을 바로 판단하기 위해서는 이 글의 복잡한 생성 및 인쇄 역사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독일어 원문: [...] Zudem ist bei dieser Schrift die komplizierte Entstehungs- und Druckgeschichte für die Beurteilung des Inhalts und der Wirkung besonders wichtig.

 

bei dieser Schrift die komplizierte Entstehungs- und Druckgeschichte

 

= 이 글의 복잡한 생성사와 인쇄사

 

문장을 바로잡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