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른하르트 로제,루터 입문, 박일영 옮김, 복 있는 사람, 2019(4).

 

양자 간의 이러한 차이점의 배후에는 다양한 신학적 문제들이 관련되어 있었다. 그 결과 그 논쟁은 단순히 하나의 개별적인 문제에 관한 다툼이 아니라, 신학과 개혁적 교회의 근본 방향을 다루는 것이 되었다.(95)

 

양자 간의 이러한 차이점의 배후에는 다양한 신학적 문제들이 관련되어 있었다. 그 결과 그 논쟁은 단순히 하나의 개별적인 문제에 관한 다툼일 뿐만 아니라, 또한 신학과 개혁적 교회의 근본 방향을 다루는 것이 되었다.

 

독일어 원문: Mit der Differenz in der Abendmahlslehre hingen zahlreiche weitere theologische Probleme zusammen, so daß der Streit nicht nur ein Einzelproblem betraf, sondern die Grundrichtung der Theologie und auch des reformatorischen Kirchenwesens: [...].

 

nicht nur A, sondern B

 

= A 뿐만 아니라 B도 또한

 

문장을 바로잡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