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레지아 모라, 이상한 물질(을유세계문학 92), 최윤영 옮김, 을유문화사, 2018(1).

 

막달라 아줌마가 어제 우리 아버지를 마을에서 보았다고 이야기해 준다. 이미 어제부터 식당에 죽치고 앉아 카드를 치고 있다는 것이다.(18)

 

막달라 아줌마가 우리 아버지를 마을에서 보았다고 이야기해 준다. 그는 어제부터 식당에 죽치고 앉아 카드를 치고 있다.

 

독일어 원문: Tante Magdala erzählt mir, sie habe unseren Vater im Dorf gesehen. Er sitzt seit gestern im Wirtshaus und spielt Karten.

 

Tante Magdala erzählt mir, sie habe unseren Vater im Dorf gesehen

 

= 막달라 아주머니는 나에게 이야기한다, 그녀가 우리 아버지를 마을에서 보았다고

 

문장을 바로잡았다.

 

 

시간화법에 주의할 것:

 

•• 막달라 아줌마가 이야기한 때는 어제가 아니다.

 

•• 두 번째 문장 = 막달라 아줌마가 들려준 전언이 아니라, 화자의 진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