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하엘 벨커 외,종교개혁, 유럽의 역사를 바꾸다, 김재진 외 옮김, 대한기독교서회, 2017(10).

 

종교개혁을 승리로 이끈 원동력은 정치적이고 영적인 뿌리에 있었다. 15세기부터 16세기의 변화과정에서는 교회의 근본적인 개혁을 요구하는 인본주의적 이념이 있었다. 무엇보다도 로테르담의 에라스무스의 이념이 리가로 전파되었다.(449)

 

종교개혁을 승리로 이끈 원동력은 정치적이고 정신적인 뿌리에 있었다. 15세기와 16세기의 전환기에 교회의 근본적인 개혁을 요구하는 인본주의적 이념이 있었다. 무엇보다도 로테르담의 에라스무스의 이념이 리가로 전파되었다.

 

독일어 원문: Der Siegeszug der Reformation hatte tiefgreifende politische und geistige Wurzeln. Mit den Forderungen nach einer grundlegenden Reformation der Kirche waren an der Wende vom 15. zum 16. Jahrhundert die Ideen des Humanismus, vor allem diejenigen des Erasmus von Rotterdam, nach Riga gekommen.

 

단어에 주의할 것:

 

geistig = 정신적

 

geistlich = 종교적, 교회의

 

an der Wende von A zu B

 

= A에서 B로 바뀌는 전환기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