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르겐 몰트만,희망의 신학(몰트만 선집 1), 이신건 옮김, 대한기독교서회, 2017(5).

 

그러므로 그리스도교적 신앙에는 오직 하나의 실제적인 문제가 있을 뿐인데, 그것은 바로 미래의 문제이다. 이 문제는 그리스도교적 신앙의 대상으로부터 제기된 것이며, 이 신앙을 통해 인류와 인간의 사상도 이 문제에 직면하게 된다.(24-25)

 

그러므로 그리스도교적 신학에는 오직 하나의 실제적인 문제가 있을 뿐인데, 그것은 바로 미래의 문제이다. 이 문제는 그리스도교적 신학 대상으로부터 제기된 것이며, 신학 통해 인류와 인간의 사상도 이 문제에 직면하게 된다.

 

독일어 원문: Es gibt darum nur ein wirkliches Problem der christlichen Theologie, das ihr von ihrem Gegenstand her gestellt ist und das durch sie der Menschheit und dem menschlichen Denken gestellt wird: das Problem der Zukunft.

 

번역을 바로잡았다.

 

die christliche Theologie = 기독교 신학

 

기독교 신앙 = der christliche Glaube

 

24쪽 번역을 볼 것:

 

왜냐하면 그리스도교적 신앙은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