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전서(취리히성경해설), 박동현김창락 외 옮김, 대한성서공회, 2021(9).

 

이 단락에서는 2가지를 상징적으로 표현한다. 하나는 사울이 한때 보지 못했다는 것이다. 그것은 그가 그리스도의 진리를 깨닫지 못하는 모든 사람의 편에 서 있다는 것을 뜻한다. 앞을 보지 못하다가 나았다는 것은, 구약성서에서 예언된 메시아를 깨닫고 그에 대한 믿음을 고백하게 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202)

 

이 단락에서는 2가지를 상징적으로 표현한다. 하나는 사울이 한때 보지 못했다는 것이다. 그것은 그가 그리스도의 진리를 깨닫지 못하는 모든 사람의 표본이라는 것을 뜻한다. 앞을 보지 못하다가 나았다는 것은, 구약성서에서 예언된 메시아를 깨닫고 그에 대한 믿음을 고백하게 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독일어 원문: Die Erzählung drückt zweierlei auf symbolische Weise aus: Da ist einmal die Blindheit des Saulus, der für alle steht, die die Wahrheit des Christus nicht erkennen, deren Heilung aber darin besteht, dass sie sehen und dabei lernen, in ihm den von der Schrift angekündigten Messias zu bekennen.

 

A steht für B = A vertritt B

 

= AB를 대표한다

 

번역을 바로잡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