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리크 쥐스킨트,향수, 강명순 옮김, 열린책들, 2002(17).

    

 

천국에서는 몰약 냄새가(26)

천국에서는 유향과 몰약 냄새가

 

독일어 원문: Als röche [...] das Paradies nach Weihrauch und Myrrhe

 

 

그녀는 모르텔르리 거리에(47)

 

그녀는 강 근처에 있는 모르텔르리 거리에

 

독일어 원문: In der Rue de la Mortellerie, nahe dem Fluß

 

 

실패하고 말았다. 이제 모든 게 끝났다.(101)

 

실패하고 말았다. 아무도 능력 이상을 요구할 수 없는 일. 이제 모든 게 끝났다.

 

독일어 원문: [...] gescheitert. Ultra posse nemo obligatur. Feierabend.

 

 

흙도 실험해 보았다. 심지어는 센 강의 물까지 가져다가 증류를 해보았다.(153)

 

흙도 실험해 보았다. , 나무, 신선한 물고기, 자기 머리카락도 증류했다. 심지어는 센 강의 물까지 가져다가 증류를 해보았다.

 

독일어 원문: Erde destillierte er. Blut und Holz und frische Fische. Seine eigenen Haare. Am Ende destillierte er sogar Wasser, Wasser aus der Seine

 

 

그 수요에 대기 위해서 생 탕투안느에(156)

 

그 수요에 대기 위해서 파리 교외인 생 탕투안느에

 

독일어 원문: im Faubourg Saint-Antoine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