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 채로 땅에 묻힌 까마귀

 

얼음이 언 추운 날 아침. 테레자는 카레닌과 아침 빵을 사오는 길.

 

"그녀는 손바닥만 한 밭과 정원이 딸린 집들 사이로 조성해 놓은 커다란 공터를 따라 걸어왔다. 카레닌이 문득 걸음을 멈추더니 한쪽을 뚫어져라 바라보았다. [...] 그녀는 카레닌이 잡아끄는 대로 따라가 보았다. 그녀는 황량한 공터의 얼어붙은 진흙땅 위에서 부리가 긴 까마귀의 작은 머리를 발견했다."(260)

 

"그녀는 주택단지를 따라 걸어왔고, 거기 집들 사이의 넓은 공터에는 손바닥만 한 밭과 작은 정원이 조성되어 있었다. 카레닌이 문득 걸음을 멈추더니 한쪽을 뚫어져라 바라보았다. [...] 그녀는 카레닌이 잡아끄는 대로 따라가 보았다. 그녀는 아무것도 심어져 있지 않은 화단의 얼어붙은 진흙땅 위에서 부리가 긴 까마귀의 작은 머리를 발견했다."

 

프랑스어 원문: Elle longeait un lotissement où l’on avait aménagé sur de grandes parcelles entre les maisons de minuscules champs cultivés et de petits jardins. [...] au-dessus de l’argile gelée d’une plate-bande déserte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