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르만 헤세,나르치스와 골드문트(세계문학전집 66), 임홍배 옮김, 민음사, 2017(45).

 

리즈베트 역시 말쑥한 차림에 보석 목걸이를 목에 걸고 있었다. 식탁에는 잉어 요리와 포도주 외에도 깜짝 놀랄 물건이 놓여 있었다. 스승은 골드문트에게 가죽 지갑을 선사했는데, 그 안에는 금화 두 닢이 들어 있었다.(272)

 

리즈베트 역시 말쑥한 차림에 보석 목걸이를 목에 걸고 있었다. 식탁에는 잉어 요리와 포도주 외에도 깜짝 놀랄 물건이 놓여 있었다. 스승은 골드문트에게 가죽 돈주머니 선사했는데, 그 안에는 금화 두 닢이 들어 있었다.

 

Auch Lisbeth war geputzt und trug eine Kette mit Steinen um den Hals, und zu Tische gab es außer dem Karpfen und Wein noch eine Überraschung; der Meister schenkte ihm einen ledernen Geldsäckel, in dem waren zwei Goldstücke, [...]

 

Geldsäckel = 돈주머니

 

소설의 배경이 중세임을 잊지 말 것.

 

지갑 = Portemonnaie

 

단어를 바로잡았다.

 

 

 

 

Geldsäckel, 아래 그림을 볼 것.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