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르만 헤세,나르치스와 골드문트(세계문학전집 66), 임홍배 옮김, 민음사, 2017(45).

 

이 성당에 고해실은 있었지만 고해실 어디에도 신부님은 보이지 않았다. [...]

이어서 그는 탄식을 하며 높다란 정문 입구 쪽으로 올라가 말없는 석상들을 바라보았다.(350-351)

 

이 성당에 고해실은 있었지만 고해실 어디에도 신부님은 보이지 않았다. [...]

이어서 그는 탄식을 하며 높다란 정문 입구를 통해 밖으로 나와 말없는 석상들을 바라보았다.

 

독일어 원문: Aber wohl gab es Beichtstühle in der Kirche, doch in keinem einen Priester; [...]

Seufzend trat er durchs hohe Portal heraus und sah die schweigenden Steinbilder,

 

heraustretten = 걸어 나오다

 

문장을 바로잡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