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하르트 부쉬,위대한 열정, 박성규 옮김, 새물결플러스, 2017(2).

 

바르트에 의하면 화해론은 <신실하신 하나님의 (자유로운) 행동>을 다루는데 <그 행동 안에서 하나님은 타락한 인간의 일을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자신의 것으로 삼으시고, 그것을 목표로 이끄시며, 바로 그렇게 해서 이 세상 안에서 하나님 자신의 영광을 주장하시고 보여 주신다>(KD /1, 1) 이와 같은 화해에는 우리를 화해의 소식의 전달자로 부르시는 소명, 그리고 우리를 하나님의 요청 속에서 성숙한 존재들로 만드는 윤리가 포함된다. 그런 성숙한 존재들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열정> 가운데 그리고 <인간들의 정의를 위해 투쟁>하는 가운데 하나님 나라를 바라본다. 그 나라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다가오고 있고 만물을 새롭게 하는 나라다.”(79-80, 문장부호 및 띄어쓰기 수정인용)

 

바르트에 의하면 화해론은 <신실하신 하나님의 (자유로운) 행동>을 다루는데 <그 행동 안에서 하나님은 타락한 인간의 일을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자신의 것으로 삼으시고, 그것을 목표로 이끄시며, 바로 그렇게 해서 이 세상 안에서 하나님 자신의 영광을 주장하시고 보여 주신다>(KD /1, 1) 이와 같은 화해에는 우리를 화해의 소식의 전달자로 부르시는 소명, 그리고 우리가 하나님의 요청 속에서 성숙한 존재들이 되어 가는 윤리가 포함된다. 그런 성숙한 존재들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열정> 가운데 그리고 <인간들의 정의를 위해 투쟁>하는 가운데 하나님 나라를 바라본다. 그 나라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다가오고 있고 만물을 새롭게 하는 나라다.”

 

독일어 원문: [...] Zu dieser Versöhnung gehört für Barth auch unsere Berufung zu Botschaftern der Versöhnung und eine Ethik, in der wir in der Anrufung Gottes zu Mündigen werden, die im »Eifer für die Ehre Gottes« und im »Kampf um menschliche Gerechtigkeit« ausblicken nach dem in Jesus Christus kommenden, alles erneuernden Gottesreich.

 

eine Ethik, in der wir in der Anrufung Gottes zu Mündigen werden

 

= 우리가 하나님의 요청 속에서 성숙한 존재들이 되어 가는 윤리

 

주어를 바로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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