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테판 츠바이크, 어제의 세계, 곽복록 옮김, 지식공작소, 2014(개정판).

 

독일은 모든 지방에서 대표자들을 보내고 있었다. 뼈가 앙상한 베스팔렌인, 성실한 바바리아인, 슐레지아의 유태인 등이었다.(140)

 

독일은 모든 지방에서 대표자들을 보내고 있었다. 뼈대가 굵은 베스팔렌인, 성실한 바이에른인, 슐레지엔의 유태인 등이었다.

 

독일어 원문: Deutschland selbst hatte aus allen seinen Provinzen Vertreter zur Stelle, starkknochige Westfalen, biedere Bayern, schlesische Juden:

 

번역을 바로잡았다.

 

• starkknochig = 뼈대가 굵은


• schlesisch = 슐레지엔의



Bayer = 바이에른 사람

 

아래, 번역을 볼 것:

 

바이에른 사람들이 수백 명 수천 명씩(371)

 

바이에른 사람들은 자기 고장에서는(371)

 

바이에른 사람들은 무서운 복수가(372)

 

오른쪽 이웃인 바이에른에서는(375)

 

라인란트와 바이에른에는 분리주의파의 여러 그룹이(388)





타발적 오류 수정: 2024. 5. 17.

'매의 눈' = 네이버 블로거 j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