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른하르트 로제,루터 입문, 박일영 옮김, 복 있는 사람, 2019(4).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 신학적인 물음에 대해서 에릭슨은 라이터보다는 나은 이해를 보여주고 있다. 그러나 라이터는 그가 죽은 뒤에 출판된 원고에서 자신의 입장을 변호하고 에릭슨을 비판하면서, 에릭슨은 많은 중요한 부분들에서 너무 쉽게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발견하고 있다고 주장하였다.(81)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 신학적인 물음에 대해서 에릭슨은 라이터보다는 나은 이해를 보여주고 있다. 그러나 라이터는 죽은 뒤에 남긴 원고에서 자신의 입장을 변호하고 에릭슨을 비판하면서, 에릭슨은 많은 중요한 부분들에서 너무 쉽게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발견하고 있다고 주장하였다.

 

독일어 원문: Auf der anderen Seite hat Erikson für theologische Fragen mehr Verständnis als Reiter (vgl. Erikson, 236). Freilich hat Reiter seinerseits in einem hinterlassenen Manuskript noch Kritik an Erikson geübt, dem er an manchen wichtigen Punkten eine zu glatte Lösung der Probleme vorwirft (s. ZKG 90, 1979, 85-95).

 

in einem hinterlassenen Manuskript

 

= 죽으면서 남긴 원고에서

 

•• 원고 상태로 남아 있고, 출판되지 않았다.

 

문장을 바로잡았다.

 

 

라이터 유고(遺稿)의 제목:

 

“Martin Luther. The Story of the Development of His Personality and Religious Leadership. A Psychiatric Study.”

 

 

참고할 것.

 

영어 번역문: Reiter, however, has defended his position and expressed his criticisms of Erikson in a manuscript, published after his death, in which he criticized Erikson as having found too easy a solution to the problems at many important points.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