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들 로퍼,마르틴 루터, 박규태 옮김, 복 있는 사람, 2019(1).

 

아그리콜라는 결국 1540년에 베를린으로 피신했고, 거기서 궁정 설교자 자리를 얻었다. 거기서 그는 여전히 강력하고 존경받는 개신파 신학자로 남았다. 그러나 그는 그다음 해에 멜란히톤이 중재한 협상에서 자신의 불만을 철회하고 굴욕스러운 사과문을 써야 했다.(567)

 

아그리콜라는 결국 1540년에 베를린으로 피신했고, 거기서 궁정 설교자 자리를 얻었다. 거기서 그는 여전히 강력하고 존경받는 개신파 신학자로 남았다. 그러나 그는 그해 말에 멜란히톤이 중재한 협상에서 자신의 불만을 철회하고 굴욕스러운 사과문을 써야 했다.

 

영어 원문: Finally, in 1540, Agricola fled to Berlin, where he took a position as court preacher. There he remained a powerful and respected evangelical theologian, but later that year, in a compromise mediated by Melanchthon, he was compelled to withdraw his complaint and write a humiliating apology.

 

문장을 바로잡았다.

 

 

739, 46의 번역을 참고하고, 아울러 빠진 부분을 보완할 것:

 

결국 1540년에 아그리콜라는 자기주장을 확실히 취소했다.

 

결국 1540 12월에 아그리콜라는 자기주장을 확실히 취소했다.

 

영어 원문: The revocation finally came in December 154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