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틴 루터,대교리문답, 최주훈 옮김, 복 있는 사람, 2017(초판 3).

 

이들은 하나님의 진노를 전할 의무가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이웃에게 해를 끼치거나 부당하게 이익을 탈취하는 행위, 부정한 상거래 행위와 이웃을 속이는 밀매를 심판할 뿐만 아니라, 이웃의 재산을 보호하고 이익을 증진시키는 일에 힘써야 합니다. 특별히 이런 일을 위해 보수를 받는 자라면 더욱 그러합니다.(153-154)

 

이들은 하나님의 진노를 염두에 두고 다음과 같은 의무가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이웃에게 해를 끼치거나 부당하게 이익을 탈취하거나, 부정한 상거래 행위와 이웃을 속이는 거래를 해서는 안 될 뿐만 아니라, 이웃의 재산을 보호하고 이익을 증진시키는 일에 힘써야 합니다. 특별히 이런 일을 위해 보수를 받는 자라면 더욱 그러합니다.

 

독일어 원문: Drum soll jeder wissen, daß er es bei Gottes Ungnade schuldig ist, nicht allein seinem Nächsten Schaden zuzufügen noch ihm seinen Vorteil zu entwenden noch beim Kauf oder irgend einem Handelsgeschäft irgendwelche Untreue oder Heimtücke an ihm zu verüben, sondern er soll auch sein Gut treulich bewahren, seinen Nutzen bewirken und fördern, besonders, wenn er Geld, Lohn und Nahrung dafür nimmt.

 

drum soll jeder wissen, daß er es bei Gottes Ungnade schuldig ist

 

= 그러므로 누구나 하나님의 진노가 미칠 정도로 그것에 책임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문장을 바로잡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