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책 육아 - 대화력과 정서지능이 뛰어난 미래형 인재로 키우는 기적의 육아법
멤 폭스 지음, 신예용 옮김 / 로그인 / 201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육아의 중요성과 방법에 관한 책

인문학 열풍과 더불어 교육에 있어서도 독서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으며, 이 책도 같은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책은 특히 아빠역할에 대해 매우 강조하고 있다.

우리 집은 아내가 유치원 선생님이다.
5살 딸아이는 `구연동화` 수준으로 책을 읽어주는 엄마 덕을 톡톡히 보고 있다. 아이는자연스럽게 책은 엄마와 같이 읽는 것이라고 인식하였고, 엄마와 더 많은 교감을 하고 있었다.

딸아이와 교감을 위해 여러 책을 읽어 주었지만, 엄마에 비해 `발연기` 수준으로 읽어주는 아빠의 책읽기는 그다지 아이에게 재미없었나보다. 그렇게 여러차례 시도하다보니, 유난히 아이가 아빠에게 원하는 종류의 책이 있는 것을 발견했다. 바로 `똥` 과 관련한 책이었다.

˝아이구 냄새야!˝하면서 책읽기가 장난으로 바뀌고 소꿉장난으로 전개되어 다소 산으로 가기는 하지만, 엄마가 줄 수 없는 아빠만이 줄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는 것이 큰 소득이었다.

육아에서 분명 엄마가 아빠보다 능숙하게 잘 한다. 그것은 사실이지만, 아빠만이 줄 수 있는 것이 있다는 것 또한 사실이다.

책에서 아빠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것은 아마도 그때문일 것이다.

소리 내어 책 읽어주기 세계에서 아빠는 엄마와 똑같은 존재가 아니라 훨씬 더 중요한 존재다 p204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