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한 장의 인생설계도 - 10년 후 미래를 바꾸는
팀 클라크 외 지음, 유태준 외 옮김 / 교보문고(단행본) / 2013년 2월
평점 :
절판


1. <10년 후 미래를 바꾸는 단 한장의 인생설계도> 팀 클라크 외 2인, 교보문고,2013


2. 주요 내용


   가. Canvas 캔버스 :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탄생과 우리의 자세


     1) 고객 Customers

        가) 고객없는 비즈니스는 없다

        나) 고객에 관해 알아야 하는 사항

           - 고객은 다양한 가치와 채널, 관계를 필요로 한다

           - 유료고객과 무료고객이 공존한다

           - 기업은 특정 고객 그룹으로부터 주요 수익을 얻는다

             (20/80)


     2) 가치 제공 Value provided

        가) 편리성 : 고객의 시간과 수고 감소

        나) 가격 : 고객의 비용 절감

        다) 디자인 : 고객의 가치 증가 필수 요소

        라) 브랜드 지위 : 상품과 서비스를 통한 고급스러움 제공

        마) 비용 절감 

        바) 리스크 절감 : 투자 리스크 절감


     3) 채널 Channels

        가) 채널의 역할 

           - 상품 및 서비스의 기능 파악

           - 기업이 제공하는 가치 평가

           - 상품이나 서비스 구매 도움

           - 가치 전달

           - A/S

     4) 고객관계 Customer Relationships

        가) 고객과 관계를 맺는 핵심 목표 설정


     5) 수익 Revenue

       1) 수익의 형태

         - 일회성 수익, 반복적인 수익

       2) 수익 창출 방법

         - 물품 판매

         - 대여료/임대료

         - 이용료

         - 가입비

         - 라이센싱

         - 중개수수료


     6) 핵심자원 Key Resources

        가) 인적 자원

        나) 물적 자원

        다) 지적 자산

        라) 재무 자원


     7) 핵심활동 Key Activities

        가) 생산 활동

        나) 판매 활동

        다) 지원 활동


     8) 핵심파트너 Key Partners


     9) 비용 Costs 


  나.  Reflect 자아성찰 : 새로운 자신을 발견하고 꿈의 직업 창조


  다. Revise  수정하기 : 직장생활을 재설계하고 발전시키기


  라. Act 실행하기 : 모든 것을 실현 가능하게 만드는 방법 배우기


 3.  책의 내용 활용

   현재 사업에 대한 정의와 적용 방안에 대한 고민 틀(frame)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