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머니 속 생각하는 동화 - 전5권 세트
김복태 그림, 정채봉 글 / 샘터사 / 2001년 1월
평점 :
품절


정채봉님의 생각하는 동화 중에서 나온 글입니다.

서울로 올라간 친구가 시골에 있는 친구에게 글을 띄웁니다.

`서울 사람들의 지금 목표는 스피드일세. 1분 먼저 가기 위해 과감히 목숨까지도 건다네.`

시골에 있는 친구가 답장을 합니다.
`그렇게 위험을 무릅쓰고 번 1분을 어디에 쓰는지 그 시간의 용도를 알려주게나.`

얼마 후 친구로부터 답신 왔습니다.
`차를 마시며 노닥거리기도 하고, TV를 보기도 하고, 화투를 치기도 하고, 입 벌리고 조는 데에 쓰고 그런다네.`

우리가 퇴근을 서두르는 것은 집에서 쉬기 위해서 아닐까요. 특히 오늘처럼 비오는 날 운전을 하다보면 스트레스를 많이 받습니다. 그렇게 퇴근해서 쉽니다.

바쁘게 일을 하면서 삽니다. 행복해지기 위해서지요. 그렇게 서두르다보니 일상이 불행한 경우가 많았던 것 같습니다.

다음주부터는 조금 천천히 퇴근하려고 합니다. 퇴근 후 쉬는 것이 아니라 쉬면서 퇴근하면, 조금 늦더라도 가족과 함께 무언가를 함께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바쁘게 살고 난 후에 행복해지기보다, 지금 이 순간을 행복하게 살아야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행복한 주말 되세요^^


댓글(9) 먼댓글(0) 좋아요(4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카이젠의 후예 2016-07-17 09:48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맞아요!인생은 찰라의 연속 이란 말처럼,지금 현재가 가장 중요한 겁니다! 선이 아닌 점이 연결된..
현재에 충실하게 사는게 좋을것 같아요~^^

겨울호랑이 2016-07-17 10:02   좋아요 1 | URL
안녕하세요? 카이젠의 후예님. 말씀하신 내용은 당연하면서도 잊기가 얼마나 쉬운지요. 계속 생각해서 정말 이 순간해야할 일이 무엇인가를 되뇌이며 살아가야 할 것 같아요. 행복한 하루 되세요^^

아침에혹은저녁에☔ 2016-07-17 18:1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예전에 읽었던 책인데 다시 찿아서 읽어 봐야 겠네요

겨울호랑이 2016-07-17 18:26   좋아요 1 | URL
안녕하세요? 아침에혹은저녁에님 네 가끔 마음가는대로 펼쳐 보는데 특히 와닿는 주제 제 처지에 따라 달라지는 것 같아요^^

2016-07-21 11:54   URL
비밀 댓글입니다.

겨울호랑이 2016-07-21 12:08   좋아요 0 | URL
안녕하세요? 루쉰P님 기독교에도 교파가 여러 개 있습니다. 흔히 기독교라고 하는 개신교(루터교, 감리교, 침례교, 장로회 등)와 성공회, 천주교로 알려진 로마가톨릭, 동방정교회(그리스 및 러시아) 등이 있습니다. 제가 다른 교파에 대해서는 잘 몰라서 제가 보는 성경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성경」한국천주교 주교회의판 2005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판본이 익숙해서 저는 좋습니다만, 루쉰P님께는 어떨지 모르겠네요. 바로 성경을 읽으시기에는 부담스러울 수 있으니 배경서적을 먼저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성서 그리고 역사」라는 책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2016-07-21 12:14   URL
비밀 댓글입니다.

루쉰P 2016-07-21 12:16   좋아요 1 | URL
아 겨울호랑이님 ㅋ 책 검색해보고 빵 터졌어요 ㅋㅋ

6만8천원이라니 ㅋㅋㅋ 아 ㅋㅋㅋ 너무 비싸요 ㅋㅋㅋㅋ 어쩌죠 ㅋㅋㅋ
시간을 좀 걸리더라도 기다려야 겠어요 ㅋㅋ 아 성서의 길은 멀고도 험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

겨울호랑이 2016-07-21 13:14   좋아요 0 | URL
도움이 된신다니 저도 좋네요^^;
다만, 저는 전문가는 못되고, 그냥 다른 방향으로 조금 먼저 간 사람이라, 부끄럽습니다. 말씀하신 신천지, JMS(교주가 정명석으로 알고 있습니다), 통일교 등등은 현재 천주교, 개신교 등 교계로부터 이단으로 판단된 곳입니다.
신천지에서 이만희씨가 죽지 않는다는 교리는 아마도 그가 `예수의 재림 또는 현신`으로 되어 있기 때문으로 생각되네요. 저도 믿지는 않지만, 그 신자들 입장에서는 2000년 전의 기적이 다시 현대에 부활된 것으로 생각하고 믿는 것 같아요. 저도 자세히 교리를 알지 못하지만, `이단`의 특징은 반드시 `금전`과의 관련성이라네요.
그런 기준을 통해, 대중을 울리는 사이비 종교가들을 구별하고, 엄벌해야겠지요.

글 쓰는 중 북플에 「성서 그리고 역사」가격으로 연락을 해주셨어요...ㅜㅜ
그렇지요? 가격이 좀 되어서. 구매보다는 도서관 등에서 일독을 권합니다.
깊이보다는 사진등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가지고 있으면 좋지만, 배경지식 함양이
목적이니 참고 정도만 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오히려, 책 구매는 나중에 관심이 깊어지시면 전문적으로 들어가는 주석서 등에 투자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배경책은 다 그만그만해서요..

그리고, 저는 가톨릭 신자 입장에서 말씀을 드리기 때문에, 다른 교파분들과 차이가 있을 수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제가 알지 못하는 다른 교파에서 나온 좋은 책과 강의도 많기 때문에, 다른 분들께도 추천을 받아보시고, 취사선택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