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 - 개정판
존 그레이 지음, 김경숙 옮김 / 동녘라이프(친구미디어) / 2006년 6월
평점 :
품절


아침 무렵에 생긴 일이다.

옆에서 자던 아내가 갑자기 ˝미워!˝하며 나를 때린다. 잘 자다가 황당하게 야단맞은 나는 이 상황을 열심히 `분석했다`.

`어제 밤에 내가 상처가 되는 말을 했나?`, `내가 뭘 잘 못 했지?`라는 질문을 던졌지만, 그렇게 문제되는 상황은 없었다. 다만, 상황을 보니 내가 이불을 많이 가져간 것 같았다. 그래서, 겨우 생각한 말.

˝이불 빼았아서 화났어?˝
고개를 끄덕이는 아내가 덧붙이는 말.
˝그래서 허리가 아프잖아!˝
˝.......˝

의학적 지식이 별로 없기에, `이불 뺏는 것`과 `허리통증`의 상관관계는 잘 이해가 가지 않지만, 두 변수의 상관관계는 적어도 이 상황에서 별로 중요한 것 같지는 않다.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에 따르면, `내가 아프니 알아줘` 라는 메세지리라. 바로

˝응 미안해. 나 때문에 아프구나.˝
라고 바로 사과 성명을 발표하고 이불을 돌려주는 조치를 취했다. 아내가 아직 자기에 이 이야기가 해피엔딩일지는 잘 모르겠다. 다만, 오늘일을 통해 오래전 읽은 이 책의 내용이 머리에 다시 떠오른다.

다 기억이 나지는 않지만,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의 주된 내용은 `남자와 여자는 이성적으로, 감정적으로 다르다`는 것이다. `다름`은 `틀림`이 아니기에, 또 다른 `정답`임을 인정해야 할 것이라는 생각을 다시 하게된다.

이 책은 신혼 초기에 늘어난 부부싸움으로 힘들어 하던 우리 부부가 서로를 인정하게 해 준 책이었다. 많은 내용을 기억하지는 못하지만, 대원칙을 제시해 준 고마운 책이었다.

아내가 자고 나서 아픈 허리가 낫는 `해피 엔딩`이 되길 바라지만, 확실한 것은 주말인 오늘의 식사는 `외식`이고, 난 오늘 종일 딸아이의 `자이로 드롭`이 될 것이라는 사실이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북깨비 2016-06-23 06:1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꺄~ 두분 정말 귀여우세요! ㅎㅎ 그러고 보니 저도 같은 일로 남편한테 짜증이 낸 적이 있네요. 평상시엔 그냥 알아서 이불을 되찾아 오는데요, 가끔 한밤중에 문득 잠에서 깼는데 남편이 이불을 다 차지하고 있으면 온갖 귀신 얘기들이 다 떠오르면서 이불이라는 방패를 뺏어간 남편에게 확- 짜증이 나더라고요. ㅡㅡ;;

겨울호랑이 2016-06-23 07:21   좋아요 1 | URL
^^ 안녕하세요? 북깨비님 제 아내도 그렇게 느꼈나봐요^^ 그냥 그런가보다 하면서 들어주고 괜히 분석하면서 답을 제시하면 안된다는 진리(?)를 알게 되었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