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라카는 일본의 류큐(Ryukyu)와 무역 교류가 있었다.
이 관계는 장기적인 관계를 의미하며, 활, 후추, 안장, 그리고 소금 등을 거래하였다.

정향은 몰루카(Moluccas)*에서 나왔다. 커피, 육두구(nutmeg), 그리고 백단(sandalwood)은 각각 보르네오, 반다, 그리고 티모르에서 생산되었다.

이슬람 무역상인들에 대한 이들 상품의 공급은 실제로 유럽인들, 특히 포르투갈인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향신료 무역은 포르투갈이 필사적으로 마카오를 차지하려고 했던 첫 번째 이유다. 기독교 복음 전파는 부차적인 이유였을 뿐이다. 그 당시 향신료는 음식의 맛을 좋게 하고, 음식을 보존하기 위해 모든 사람들에게 중요하였다.

고아* 무역상들은 1월에 말라카에 도착해서 4월에 돌아갔다. 그들은 고아와 말라카의 양쪽 항구 사이를 40일간에 걸쳐 항해하였다. 그들이 말라카에서 구입한 상품은 주로 구리, 단검, 금으로 코팅된 장식함, 금으로 된 동전, 사향, 비단과 칼 등이었다. 그들은 또한 알후추와 정향(cloves) 등도 구입하여 귀국하였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초원 2022-12-27 08:0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흥미로운 책이네요.

따뜻한 연말 보내시길 바래요.

겨울호랑이 2022-12-27 11:18   좋아요 0 | URL
<말라카>는 우리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동남아시아 역사의 일부를 알려주는 책이라 여겨집니다. 다만, 양과 깊이가 조금 아쉽기는 합니다만... 초원님께서도 행복한 연말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