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1/0118/pimg_7087001432805896.jpg)
평점 9
감독 로브 라이너
출연 톰 크루즈, 잭 니콜슨, 데미 무어, 케빈 베이컨
장르 범죄, 미스터리, 드라마
톰아저씨의 영화입니다. 톰아저씨의 영화도 믿고 보는 영화입니다. 감독도 명감독입니다. 스티븐 킹의 원작소설을 영화화한 <스탠 바이 미>, <버킷리스트>, <미저리>, <해리가 샐리를 만났을 때> 등의 감독입니다. (<스탠 바이 미> 강추!)
법정 스릴러입니다. 쿠바의 관타나모 기지에서 산티아고 사병이 2명의 해병에게 거친 폭행 끝에 죽는 사건이 발생합니다. 이 사건을 조사하기 위해 톰 크루즈와 데미 무어가 한 팀이 됩니다. 잭 니콜슨은 관타나모 기지의 장군으로 나옵니다. 역시 미친 연기... 잭 니콜슨은 배트맨 조커역을 보고 소름이 돋았습니다. 조커는 히스레저만 있는 게 아니었더군요. 이번에 호아킨 피닉스가 또 미친 연기를 보여줬습니다. (<조커> 강추!!!)
어 퓨 굿맨 정말 재밌습니다. 법정 드라마입니다. 법정 영화도 재밌는 영화들이 참 많은 거 같습니다. <어 퓨 굿 맨>은 <대통령의 연인>, <소셜 네트워크>, <머니볼> 등의 시나리오를 쓴 작가 아론 소킨의 데뷔작입니다. 그는 이 영화를 통해 일류 작가 대열에 들어섭니다. 시나리오 아주 훌륭합니다. 연기도 훌륭합니다. 데미 무어의 미모는 이 영화에서는 그다지 돋보이지 않았습니다.
추천드리고 싶은 영화 <어 퓨 굿 맨>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