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그러다가 작년 하반기에 우연히 김복준 교수님의 사건의뢰를 접하면서 유투브도 이런 좋은 콘텐츠가 있었나???!!!! 를 깨닫고 듣기 시작해 확장된 것이 올해부터 들은 진보정치 유투버들의 유투브였다. 진짜 유투브는 지상파와 달리 제약에서 어느 정도 표현이 자유로워 진행이 생각보다 재밌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찾아 듣게 되다보니 진보유투버들의 콘텐츠가 쌓이고 쌓여서 유익하고 알차다는 거,

유투브 참 얕봤는데, 지상파의 시청률이 떨어져도 그들은 볼만한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콘텐츠 메이커로써 확실한 자리 매김 할 거라 생각했는데, 이제는 유투브가 다 삼킬 수도 있겠다 하는 생각이 든다.

다양한 사람들이 다양한 이야기로 어느 정도의 표현의 자유를
가지고 만들어 내는 콘텐츠가 수준이 높다보니, 유투브가 거대 사업으로 모든 것을 삼킬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드는 거다. 지상파나 종편방송의 수명이 십년 안에도 쪽 나면서 저절로 방송가도 재편되겠구나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1. 고발사주 제보자인 조성은씨의 조중동에 대한 기 죽지 않는 당당함, 걸크러쉬가 따로 없다.

2.기회주의자 이낙연은 국회의원직까지 던져버리고 대장동팔이에 몰두하더니 결국 전남에서 누구말마따나 깻잎한장 0.17프로 차이로 승리했네.

3. 나는 이제 대놓고 문재인대통령의 개혁 실망스럽다고, 검찰개혁 언론개혁등에 대한 과정을 지켜보면서 문통은 개혁할 의지조차 없는 것은 아닌가 의구심이 들어, 이런 점에 대해 진보유투버들의 방송에 왜 너희들은 문통에 대한 비판을 하지 않느냐고 댓글 달곤 했는데, 며칠 전에 문득 그들이 문통을 방송에 대놓고 비난하지 않는 것은 자신들이 지켜야할 선이 있다는 것을 분명히 숙지하고 있고 그 선을 넘으면 국힘이 어떻게 나오는지 알고 있기 때문에 불만스러워도 입 꾹 다물고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문통에 대한 비난은 일반인인 우리 정도의 선에서 하는 것으로!! 진보유투버들까지 합세하면 결과는 조중동, 국힘, 우익세력들의 엄청난 공격의 빌미를 내주는 것이므로, 진보유투버들의 상황 판단이 맞을 수도 있겠다 싶다. (그네들도 속으론 부글부글 하겠지!)

4. 올해 가장 즐겨 듣는 유투브는 이동형 티비, 김용민티비, 박시영티비, 열린공감티비등 진보유튜버들,

나는 지금까지 티비 대신 책을 주로 읽었는데, 거의 하루 중 남는 시간에 책을 읽고 오로지 관심사가 지식 위주의 콘텐츠여서 티비는 커녕 유투브도 그다지 즐겨본 사람이 아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https://youtube.com/watch?v=NF4L8zT4AQg&feature=share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히끄네 집의 작가에게 이낙연이 총리시절, 당대표 시절 언론개혁, 검찰개혁 아무 것도 안했다고 똥파리들하고 네거티브만 한다고 했다가 욕 바가지로 먹음!!!

문재인대통령도 시원찮지만, 엄중하게 지켜만 보고 나 몰라 뒷짐지었던 이낙연이 대통령 되면 뭘 하겠다고 하는지. 170석 넘게 가진 당이 언론 개혁도 꽝, 검수완박(수사권 기소권 분리) 하겠냐고 하니깐 미적미적. 아무 것도 안 하고 자기 사익만 누릴 봐엔 뭐하러 권력 잡으려고 하는지 이해가 안 된다.

난 누가 뭐래도 진보와 개혁이 좋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김용호는 구속되고 강용석 김세의는 지금 경찰과 대치중이라는데( 9월 7일 저녁 7시), 니네 검은 고양이 저주 받었나보다. 가짜 뉴스와 허위 사실을 사실로 포장한 게 한 두개야 말이지. 나는 미신 안 믿는데, 검은 고양이 다홍이의 복수는 믿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