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끌리는 컨셉의 법칙]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 책 보내는 날짜 : 1월 27일 

- 리뷰 마감 날짜 : 2월 15일

- 받으시는 분들 : 경제/경영/자기계발 분야 신간평가단


표맥(漂麥), 사랑지기, chomsky, 끼다리, Integrity, Yearn, 해진, 드링king, misty1118, 탐이푸르다

라일락, 북 다이제스터, fabrso, 귤사랑, 무꽃, wisperingrain, Wanderer, 대학생, 바람향, 바다처럼






 

기억해주세요!

 

하나!


리뷰 작성하실 때 하단에 꼭 아래 문구를 텍스트로 넣어주세요.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둘! 


그리고, 리뷰가 늦으시는 분은 경제/경영/자기계발 분야의 파트장 '바람향 ' 님께 메일 보내주세요.

메일 주소는 이메일로 보내드렸습니다.

(잊어버리신 분은 wendy@aladin.co.kr로 메일 주시면 알려드릴게요~)

  

셋!

 

각 도서별 1명씩 좋은 리뷰를 선정해 1만원권 알라딘 상품권을 드리고 있습니다.

각 도서별 좋은 리뷰 선정은 파트장님이 수고해주실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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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아이디어 발전과정을 조망하다
    from chomsky님의 서재 2015-01-29 18:00 
    가끔씩 책을 읽다보면 눈을 떼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있다. 이런 책은 대게 기존의 상식을 뒤집거나 그동안 몰랐던 사실을 알려주는 책들이 다수인데 독자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한 결과가 아닐까 한다. 사실, 독자의 입장에선 이런 책들이 좀 많이 나와 주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이 들지만 사실 이런 책은 1년에 몇 권 만나보기가 힘들다. 그런 의미에서 보자면 김근배의 <끌리는 컨셉의 법칙>은 이 기대를 훌륭히 충족시킨 책이라 할만하다. 우
  2. 히트 상품 속에 숨겨진, 끌리는 컨셉의 법칙 17
    from 꿈꾸는 비행선 2015-01-31 09:49 
    나는 이런 컨셉의 책을 읽는 것이 너무 즐겁다! 창의적인 발상이나 독특한 아이템을 많이 배울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책 역시 그런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다. 아니, 그 이상이다. 책을 읽다 보면 무릎을 치거나 머리를 때리는, 기발한 컨셉의 브랜드와 상품 그리고 서비스를 주워 담듯이 널려 있다. 저자 김근배 교수는 경영학 전문가다. 고려대, 사우스캐롤라이나대와 와튼 스쿨에서 경영학을 전공했다. 지금은 숭실대에서 경영학분야 후학들을 가르치고 있다. 김
  3. 끌리는 컨셉의 법칙
    from 바다처럼님의 서재 2015-02-05 22:21 
    마케팅에 관심이 많은 나로서는 마케팅 책을 읽는 것을 좋아한다.여러 마케팅 책을 때마다 저자들이 말해주는 마케팅 관련 지식과 정보들을 접하면서 항상 많이 깨우치게 되고, 나의 마케팅 관련 마인드와 소양을 조금씩 성장시키고 있다.마케팅에 컨셉이 중요하다는 말을 많이 들어왔는데, 마케팅의 컨셉에 대한 이론을 정리할 수 있는 좋은 책을 읽었다.인문학적 통찰을 바탕으로 마케팅에 대한 해석을 새롭게 보여주는 '끌리는 컨셉의 법칙'이라는 책이다.그 동안 읽었던 마
  4. 동양사상과 인문학으로 마케팅을 풀어내다.
    from Yearn님의 서재 2015-02-08 20:07 
    누가 김치 넣으려고 냉장고를 또 사겠어? 위니아 만도는 1995년 처음 김치냉장고를 출시했습니다. 차별화에 성공한 대표적인 제품입니다. 김치냉장고를 출시할 때만 해도 냉장고가 있는데 별도로 김치만 보관할 냉장고를 누가 사겠냐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김치냉장고가 없는 집을 찾기 힘들 정도로 대중화되었습니다. ...(중략) 딤채의 성공 사례는 영국 헐Hull대학 경영대학원 수업교재에 자세히 소개되었을 정도입니다. 기존의 일반 냉장고와 성공적으로 차별
  5. '컨셉'을 컨셉으로 한 실용적인 경영교양서
    from Wanderer님의 서재 2015-02-08 23:26 
    새로 제출할 기획안을 작성해야 하는 직장인이 가장 괴로워하는 시기는 언제일까? 여러 가지 의견이 있을 수 있겠지만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기획안을 기획’하는 단계가 가장 힘들었던 것 같다. 남들의 생각과 완전히 다른 새로운 것이면서도, 많은 사람들에게 어필할 수 있어야 한다는 두가지 조건을 만족시켜야 한다고 하는데, 이게 어떻게 생각하면 참으로 모순적이다. 이런 두 마리 토끼를 제대로 잡는 체계적인 방법을 대학에서 배운 적은 없는 것 같고, 선배나 동기들
  6. 열등한 컨셉은 결코 우월한 컨셉을 이길 수 없다
    from misty1118님의 서재 2015-02-09 19:35 
    마케팅을 '생산자가 상품 또는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유통시키는 데 관련된 모든 체계적 경영활동'으로 정의한다면, 기업경영에 있어 마케팅은 필수적인 활동이다. 제 아무리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 월등한 서비스를 개발했더라도 마케팅 활동이 전제되지 않는다면 제품과 서비스는 소비자에게 가 닿지 못한다. 땅에 누워 감 떨어지길 기다리는 것 밖에 되지 않는다. 그렇다면 마케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막무가내로 '우리 제품 좋으니 사세요' 하며 광고하
  7. 컨셉의 힘은 세다
    from 책은 푸르다 2015-02-11 01:02 
    `삼시세끼`라는 예능 프로그램이 요즘 인기를 구가하고 있습니다. 출연자 조차도 시골에 와서 요리만 하는 프로그램이 뭐가 인기있을 거냐고 했지만 회차마다 시청률이 상승하는 쾌거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성공 비결에는 `컨셉`이라는 힘이 숨어 있습니다. 출연자인 차승원과 유해진에 관계에 자막과 편집으로 부부관계와 같은 컨셉을 부여합니다. 또한 숫기가 없어 일반적인 예능 제작진이라면 꺼려할 손호준에게 아들이란 컨셉으로 새로운 재미를 만듭니다. 가족같
  8. <끌리는 컨셉의 법칙> 소비자를 사로잡는 제품 속에 숨겨진 컨셉들
    from 책이 있어 즐거운 공간 2015-02-13 08:36 
    <끌리는 컨셉의 법칙>을 읽게 되면 우리의 일상에서 마주쳤던 상품들에 숨겨진 비밀을 파헤치는 듯하여서 '흥미롭다'는 생각을 가지게 된다.소비자들은 무심결에 어떤 상품을 구매하는 것 같지만 결코 그렇지 않다는 사실을 이 책을 통해서 느끼게 된다. 그래서 어떤 컨셉으로 소비자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는가 하는 점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게 된다.같은 제품인데도 상품 판매 전략에 실패했다가 다른 상품 판매전략으로 바꾸면서 대박이 난 상품들의 사례를
  9. 인문학 언어로 풀어 낸 마케팅 법칙
    from 북 다이제스트 2015-02-15 13:38 
    알 리스와 잭 트라우트의 공저 <마케팅 불변의 법칙> 등을 포함해 마케팅 책들의 저작 방법에는 흔한 법칙이 있다. 일단일반적으로 알려진 마케팅 이론 중 저자 마음에 드는 혹은 독자들을 유혹할만한 몇 가지 주제들을 간추려낸 후 다시 그럴 듯한 이름으로 명명하고 법칙이라열거한다. 그런 후 시대 독자들이 잘 알만한 제품과 서비스를 조합시키고 열거하며 각 법칙 관점에서 상품의성공 혹은 실패 사례라고 판정한다. 이렇게 하여 마케팅 법칙 관련 책 저작
  10. 가치를 구매하는 시대, 컨셉이 성패를 좌우한다. <끌리는 컨셉의 법칙>
    from 무꽃님의 서재 2015-02-15 15:02 
    가치를 구매하는 시대, 컨셉이 성패를 좌우한다. 일이관지 (一以貫之) : 하나의 이치로써 모든 것을 꿰뚫는다. <논어>구맹주산 (狗猛酒酸) : 개가 사나우면 술이 시어진다. <한비자> 요즘 경제. 경영 분야에서 많은 이목을 끌고 있는 마케팅 이론서, <끌리는 컨셉의 법칙>에 언급된 고사성어 가운데 일부이다. 온라인 서점의 신간 목록을 얼핏 보아도 올해 상반기를 겨냥한 출판 트렌드 중 눈에 띄는 한 가지가 논어와
  11. 소비자를 사로잡기 위한 컨셉의 법칙
    from 꿈의 경계를 서성이는 여우 2015-02-15 15:59 
    소비자를 사로잡기 위한 컨셉의 법칙 프로스펙스의 워킹화 'W'가 히트제품으로 대박을 친 이후에 건강을 위해 정장에 워킹화를 신는 경우가 많아졌다. 같은 운동화인데도 프로스펙스의 광고는 소비자들에게 워킹화와 런닝화를 구분하여 인식하도록 만들었다.유한킴벌리의 '하기스 매직팬티'는 10년 가까이 한국 시장을 두드린 끝에 '걷는 아기용'이라는 컨셉으로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었다.우리나라의 남이섬은 2006년에 '나미나라공화국'으로 독립을 선언하였다. 나미나라공화
  12. [끌리는 컨셉의 법칙] 비즈니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컨셉이다
    from slowly flow 2015-02-15 16:41 
    프로스펙스의 워킹화 W 시리즈, 유한 킴벌리의 하기스 매직팬티, 일본의 오토코마에 두부. 혹시 들어본 적이 있는지 모르겠다. 하기스 팬츠와 프로스펙스 워킹화는 광고로 몇번 접해봤지만, 일본의 두부는 나 역시 처음들어본 이름이다. 게다가 셋의 공통점은 눈을 씻고 찾아봐도 모르겠다. 굳이 찾자면 성공한 상품이라는 것 정도. 그렇다면 이 셋의 성공 요인은 무엇일까? 프로스펙스의 워킹화는 김연아의 영향이 클 것이고, 하기스 팬츠는 상품이 좋아서? 그리고 일본의
  13. 인문학적 통찰로 정리해 낸 컨셉의 법칙들
    from hajin님의 서재 2015-02-15 21:11 
    1990년대 후반까지만 하더라도 ‘컨셉’이라는 단어는 전문적인 기획이나 홍보 회의에서나 사용되던 비교적 전문적인 용어였지만, 2000년대에 들어선 지도 15년이 지난 현재는 TV의 예능이나 코메디 프로에서까지 쉽게 접할 수 있는 일상어가 되었습니다. 그만큼 현대 사회에서 컨셉을 잡고 컨셉에 맞춰 일을 추진하는 것은 일상적인 상식처럼 되었다는 것이지요. 하지만 편리하게 컨셉이라는 단어로 뭉뚱거려 말하지만, 실제로 제품이나 이벤트를 기획하고 홍보를
  14. 지속적인 판매로 이어지는 효과적인 마케팅 컨셉 잡는법
    from Integrity 2015-02-15 21:32 
    저자는 다양한 국내외 마케팅 사례들의 성공사례들과 실패사례들을 분석하여 16가지의 법칙 - 굳이 분류해 보자면... 제품 컨셉에 해당하는 12가지의 법칙과 포지셔닝 컨셉에 해당하는 1가지 법칙, 표현 컨셉에 해당하는 3가지의 법칙 - 으로 정리하였고 통념을 깬 자신만의 법칙을 발견하라는 이야기를 마지막 17번째 법칙으로 다루며 책을 마무리한다. 각각의 법칙들을 다양한 분야에서 끌어오기 때문에 이 책을 훑어보는 것만으로도 아이디어를 얻거나 생각의 유연성
  15. 컨셉을 정의하고 컨셉에 갇히다.
    from 속삭이는 비 2015-02-15 23:57 
    '컨셉'이라는 말은 실제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 말이지만, 컨셉이 뭐냐고 물어봤을때 그것을 쉽게 대답할 수 있는 사람이 많지는 않은 것 같다. 언어는 명백하게 정의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것을 사용하는 방식이 사람마다, 지역마다, 시대마다 달라지는 것도 하나의 이유라면 이유겠지만, 그것을 제대로 이해하거나 확인하지 않고 사용하는 것이 더 큰 이유라고 생각된다. 그래서인지, 이 책은 처음부터 'concept'의 어원부터 시작해서 그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16. B'explorer(책 탐험가)의 모험기 《끌리는 컨셉의 법칙》
    from 귤사랑님의 서재 2015-02-15 23:59 
    1. B'explorer는 말했다. '오늘은 말이야..' 세상을 놀라게 만들 아이디어 하나가 있어. 그 아이디어 하나를 붙잡고 하루를 이틀처럼 산 사람이 있었고. 그 사람은 그 아이디어를 위해 자신의 삶 전부를 투자했어. 1년이 가고, 2년이 가고 어느덧 10년이 지났어. 이제까지 투자한 시간과 노력, 거기에 이전까지의 제품과는 극명히 다른 차별성과 제품 자체가 가진 뚜렷한 장점들까지! 이 제품이야말로 세상을 놀라게 할 것이라는데 다른 이들 모두
  17. 사례를 통해 배우는 컨셉 법칙 17가지
    from 끼다리님의 서재 2015-02-16 01:19 
    누군가 물어볼 것이다. 왜 이런 책을 읽느냐고. 돈을 벌려면 재테크 서적을 읽던가, 아니면 직업이 마케팅종사자나 홍보담당자라면 컨셉에 관한 책을 읽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하겠지. 아니면 MBA를 다니거나 경영학박사 전공자쯤이라고 여길 수도 있을거다. 그러나, 나는 직접적으로 컨셉을 알 필요는 없는 사람이다. 다만, 이야기를 좋아하고 약간의 짬을 내서 주식투자도 조금 하고, 그리고 직장인으로서 기업신용평가 일을 하기 때문에 관련성이 조금 있다고 볼 수 있
  18. 맛좋고 영양가있는 책을 만났다.
    from 대학생님의 서재 2015-02-17 01:57 
    책읽는 것도 힘든데 말많은 것 짜증난다 3줄 리뷰 책 내용 : ★★★★☆ (4.5/5만점) 추천한다. 재미 : ★★★★종이질, 가독성, 인쇄품질등 : ★★★★---------------------------------------------------------------------제목을 본다. 끌리는 컨셉의 법칙. 흠...갑자기 판매부수가 궁금해진다. 저자본인은 얼마다 독자의 지갑을 끌어들였을까 궁금해진다. 그렇다 본 리뷰 필자는 사악한 면이 있다. 책
  19. 마케팅으로 철학을 배우거나 철학으로 마케팅 배우기
    from 뒤죽박죽 이동식 서재 2015-02-17 14:41 
    숭실대학교 경영학과 교수인 저자는 마케팅 분야에서 세계 최고로 꼽히는 와튼스쿨에서 박사를 취득하고, 국내 다수의 대기업에서 브랜드 개발과 마케팅 조사 관련된 자문 역할을 수행하였다. 이론적 탄탄함과 더불어 현장의 생생한 경험을 바탕으로 학교 수업은 물론이며 <컨섭크리에이터> 등의 저서와 함께 SERI CEO에서 동영상 강의를 통해 마케팅을 필요로 하는 수많은 사람들과 오랜 시간 소통해 왔다. 저자는 SERI CEO의 동영상 강의에 살을 붙여
  20. 마케팅도 컨셉이다. <끌리는 컨셉의 법칙>
    from 漂麥 (표맥) 2015-02-21 15:12 
    경쟁시장은 시장 선도기업이나 도전기업, 또는 시장 틈새기업(market nicher) 모두에게 피곤하기만 하다. 아차~ 잘못 판단하는 순간 시장점유율은 끝없이 하락하고 기업의 존폐마저 위협받는 게 현실이다. 당장 삼성전자의 스마트폰만 해도 그렇다. 애플을 제쳤다고 좋아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 중국에서 샤오미의 좁쌀 펀치에 정신없이 얻어맞고 애플의 대화면에 제대로 한 방 터지면서 그로기 상태이다. 삼성에 딸린 부품회사들도 덩달아 죽을 맛이다. 구글에 잡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