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가 샘솟는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실무 디자인 - 디자이너의 역량을 높여 줄 디자인 테크닉 강의!
원다예 지음 / 제이펍 / 2021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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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의 기초 과정을 어느 정도 익히고 나면 그 다음으로 볼만한 책이 많지 않다포토/일러에서 고급 기능을 마스터하려면 무엇보다 레이어와 필터를 자유자재로 활용해야 한다다양한 패턴과 텍스트까지 잘 쓴다면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를 뚝딱 만들 수 있다.

 

이때 좋은 교재를 선택해서 꾸준히 연습하는 것이 관건이다전문적인 작업을 지속하지 않는 이상 한두 번 배웠다고 해서 자기 것이 되지 않기 때문이다.

 

이 책 인상이 강렬하다그래픽 도서의 명가 제이펍에서 만들었다저자 원다혜 교수는 이화여대 장식미술학과연세대 영상대학원을 졸업하고 정부를 비롯하여 다양한 기업과 기관에서 웹 프로젝트와 홍보 디자인을 다수 진행했다현재 수원대학교 겸임 교수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전공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내가 저자의 이름을 남달리 기억하게 된 것은 인포그래픽을 공부할 때였다. 원 교수가 쓴 이것이 인포그래픽이다는 5년 전 출간 당시 히트작이었다. 나도 적잖이 도움을 받았었다.

 

이번 신간은 포토/일러를 사용하여 만들 수 있는 다양한 표현 기법과 아이디어 61가지를 소개한다.

 

우선 큰 분류를 보면EXPRESSION TECHNIQUE (12가지), SPECIAL EFFECTS (13가지), OBJECT & BACKGROUND (8가지), TEXT EFFECTS (12가지), PHOTO EFFECTS (6가지), ILLUSTRATOR TECHNIQUE (10가지등 6대 주제로 구분했다.

 

 

주제별 내용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 EXPRESSION TECHNIQUE

감성적인 터치를 위한 수채화은은한 광택이 더해진 유화따뜻한 손맛이 느껴지는 연필 스케치이미지를 단순화하는 방법 등 아이디어 12가지

 

2. SPECIAL EFFECTS

스티치 효과망점 효과조각 이미지 효과찢어진 종이 효과 등 다양한 시각적인 효과 13가지

 

3. OBJECT & BACKGROUND

비닐을 활용한 배경질감이 있는 배경방사형 배경문양을 활용한 배경 등 다채로운 배경을 위한 아이디어 8가지 

 


4. TEXT EFFECTS

텍스트로 표현하는 다양한 효과와 3D 텍스트처럼 보이도록 하는 방법딩벳 폰트를 디자인에 활용하는 방법 등 텍스트를 활용한 아이디어 12가지

 

5. PHOTO EFFECTS

자연스럽게 빛을 더하거나 한 장의 사진이 여러 개로 겹친 것처럼 보이게 하는 등 밋밋한 사진을 하나의 완성된 이미지로 업그레이드 기법 6가지

 

6. ILLUSTRATOR TECHNIQUE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스타일이나 심볼 등 내재된 기능을 활용하는 아이디어 10가지

 


이렇듯 책을 통해 익힌 다양한 기법은 블로그·유튜브 채널에서 메인 화면이나 썸네일 등을 편집하거나가족 혹은 여행 사진을 돋보이게 다듬을 때 유용하다.

 

무엇보다 복잡한 이미지 작업을 섬세하고 알기 쉽게 설명한 저자의 노력이 단연 돋보인다특히 부서지며 흩날리는 이미지’(아이디어 11)를 만들 때 사용되는 Dispersion(확산브러시를 무료로 다운받는 방법(68처럼 놓치기 아까운 팁도 빼놓지 않았다예제 파일은 다음 사이트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예제 파일

 

나는 책에서 레이어와 필터를 세련되고 능준하게 활용하는 아이디어를 많이 얻을 수 있었다또한 패턴이나 문양심볼 기능을 활용하여 배경을 만드는 방법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포토/일러 기초 과정을 익힌 독자라면 이 책으로 더 나은 솜씨를 연마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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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담의크스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CC - 마담의크스와 함께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를 마스터하는 112가지 방법
마담의크스 카페.네모기획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1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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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샵(Photoshop)과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는 널리 활용되는 그래픽 툴이다두 프로그램의 차이는 다음과 같다.

 

*포토샵: 래스터(Raster=Bitmap) 이미지

색상 정보를 표현하는 픽셀로 구성되어 사진처럼 자세하고 매끄러운 색상 표현에 적합

⇒ 이미지 보정, 합성, 배경 작업, JPG, PNG, BMP 등 이미지 형식 파일 편집 등

 

*일러스트레이터: 벡터(Vector) 이미지

수치에 의해 모양과 색상을 정하므로 정확한 값이 있어야 하는 세밀한 도형이나 일러스트 등에 적합

⇒ 크기 조정이 필요하거나 큰 크기로 사용할 그래픽, 로고, 아이콘, 깨끗하게 외곽이 분리되는 일러스트, 문자, 표, 그래프, 인포그래픽 등

 

 

어떤 툴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기본기를 철저히 익히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기본기가 튼튼해야 어떤 주제나 상황에 맞게 작업을 능준하게 해낼 수 있다.

 

마담의크스와 네모 기획이 공동으로 만들었다. ‘마담의크스는 다음(Daum)에서 가장 인기 있는 그래픽 툴을 위한 카페다그간 그래픽 툴에 관한 책을 여러 권 출간했으며온라인 강좌 등 카페 활동도 열심이다네모 기획은 그래픽과 미디어사진 관련 도서와 교재 등을 기획출판하고 있다.

 

그간 마담의크스는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를 별도로 출간하던 것을 이번에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CC’로 한데 묶었다.

 


책은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를 처음 접하는 독자들을 위한 것이다우선 메뉴에 대한 설명에서 시작하여 기본 사용법그래픽 작업에 필요한 이미지의 구조 및 특징레이어와 필터 등 고급 기능까지 고스란히 담았다.

 

이 책은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초보자를 대상으로 하는 책이기 때문에 집필하면서 중점을 둔 부분은 처음 배우는 사람도 혼자 쉽게 공부할 수 있는 책을 만들자!’였습니다되도록 어려운 용어를 피하고 기능 및 따라하기 방법을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하였습니다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난이도를 조절하고 그에 맞는 예제를 만들기 위해 고민했습니다. - ‘머리말에서

 

책은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의 최신버전 ‘CC 2021’을 기준으로 했다. ‘CC 2021’ 버전은 어도비 누리집(http://www.adobe.com/kr)에서 다운가능하다. 7일간 무료 사용가능하다이후 월/연 단위로 자유롭게 이용하고 해지할 수 있다.

 

 

책은 파트포토샵과 파트일러스터레이터로 나뉘어져 있다먼저 포토샵 파트는 마치 강의를 하듯 6교시까지 73강좌로 구성되었다.

 

1교시: 포토샵 기초반 (11강좌)

포토샵을 사용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기능 및 작업 환경을 알아본다.

 

2교시: 포토샵 도구반 (16강좌)

포토샵이 제공하는 도구(툴)의 성격을 제대로 알고 적절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따라하기로 알아본다.

 

3교시: 포토샵 기능반 (17강좌)

실무 예제를 이용하여 본격적으로 포토샵의 핵심 기능을 알아보고 편집 테크닉을 익히는 시간을 갖는다.


 

4교시: 이미지 보정반 (13강좌)

포토샵의 이미지 리터칭 기능들을 이용하여 밝기와 명암 보정, 화이트 밸런스와 노출 보정, 소프트 필터와 아웃포커스 효과를 주는 방법 등을 알아본다.

 

5교시: 특수 효과반 (10강좌)

포토샵의 레이어와 필터 등을 중심으로 다양하 기능을 활용해 꾸미고 싶은 효과를 마음껏 표현해본다. 구겨진 종이, 나무 울타리, 전자회로 스타일, 판화 이미 지 등을 실습한다.

 

6교시: 종합반 (6강좌)

앞서 배운 포토샵의 기능을 복합적으로 응용해보는 시간이다. 웹 메인, 스노보드 디자인, 포스터 디자인·도트 이미지 제작 방법 등을 알아본다.

 

 

파트일러스트레이터는 다음과 같이 4교시 39강좌로 돼 있다.

 

1교시: 일러스트레이터 기초반 (8강좌)

다양한 디자인 작업에 특화된 일러스트레이터가 무엇인지 알아본다.

 

2교시: 일러스트레이터 도구반 (12강좌)

일러스트레이터 핵심 도구들의 기능에 대한 이해와 사용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3교시: 일러스트레이터 기능반 (10강좌)

일러스트레이터만이 가지고 있는 편리하고 특별한 최고의 기능들은 무엇인지 소개한다.

 

4교시: 일러스트레이터 종합반 (9강좌)

예제 따라하기를 통해 일러스트레이터 기능에 대한 이해와 활용법을 더욱 강화한다.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강좌를 모두 합치면 112가지 기능과 테크닉을 익힐 수 있다책에 나오는 예제 파일은 영진닷컴 누리집(http://www.youngjin.com) [고객센터] - [부록CD다운로드] - [IT도서/교재]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포토샵을 활용하는 능력은 비단 웹디자이너에게만 국한되지 않는다페이스북블로그 등 SNS를 운영하는 개인이나 온라인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에게도 유용한 도구가 될 것이다자신이 표현하고자 하는 바를 이미지로 보여줄 수 있다면 더욱 환영받을 것임을 두말할 나위도 없겠다포토 기본기를 익히고 예제에 따라 연습한다면자신만의 이미지나 사진 같은 새로운 창작물을 만들어낼 수 있다.

 

이 책의 강점은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에 처음 입문하는 초보자를 대상으로 알기 쉬운 설명과 다양한 예제로 꽉꽉 채웠다는 것이다핵심적인 기능 112가지를 따라하다 보면 그래픽 툴이 어느새 자신의 손발처럼 활용할 수 있게 된다이 책으로 기본적인 사용법을 익힌 다음고급 기능과 활용으로 넘어가면 어떨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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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러터 프로젝트 - 11가지 앱을 만들며 배우는 크로스 플랫폼 앱개발
시모네 알레산드리아 지음, 박수빈 옮김 / 영진.com(영진닷컴) / 2021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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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러터(Flutter)는 구글에서 만든 개발자를 위한 오픈소스 툴킷이다안드로이드와 iOS는 물론웹과 데스크탑을 위한 앱을 만드는 데도 널리 사용된다.

 

여기서 플러터가 안드로이드와 iOS 앱을 동시에 만들 수 있는 크로스 플랫폼이라는 점에 주목하자그간 개발자들은 안드로이드나 iOS 앱을 위한 전용 툴을 사용해 왔었다플러터와 React Native라는 크로스 플랫폼이 나오면서 개발자들은 한결 수월해졌다.

 


플러터는 다트(Dart)를 프로그래밍 언어로 사용한다한때 다트는 개발자 사이에서 최악의 언어로 선정되기도 했지만, 그간 버전 업데이트가 여러 차례 진행되고많은 플러그인이 개발되면서 현재 활용도가 높아졌다.

 

책은 플러터 1.22.5버전과 다트 2.10.4 버전을 사용한다예제 코드 파일은 Packt 또는 영진닷컴 누리집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예제 파일 다운받기또한 Github에서도 코드 번들이 제공된다

 

한편 플러터를 사용해 개발된 앱은 플러터 누리집 쇼케이스나 잇츠올위젯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저자 시모네 알레산드리아(Simone Alessandria)는 12살 때 코모도어 64용 텍스트 기반 판타지 게임을 만든 적이 있는 수재다최근 그는 Pluralsight에서 Dart 및 Flutter에 대한 여러 강좌를 진행했다현재 IT 개발자들을 위한 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멘토링을 통해 이들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우리말로 옮긴 박수빈은 안드로이드 프로그램 경력 10년이 넘은 개발자로 엔씨소프트에서 일하고 있다현재 게임 플랫폼 SDK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이 책은 Flutter로 앱을 만드는 기술을 습득하기 위해 입문자에게는 실제적인 개발 방법을 알려주는 길라잡이가 되는 동시에이미 어느 정도 알고 있는 분들에게도 좋은 훈련서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역자의 말에서

 

책은 모두 11장으로 구성됐다각 장마다 하나의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따라할 수 있도록 했다각 장 앞에 예상 소요 시간이 적혀 있어 어느 정도 시간을 확보해야 하는지 가늠하기에 유용하다. 또한 각 장마다 배운 내용을 복습할 수 있는 문제와 추가로 읽어볼 만한 자료가 나와 있어 심화 학습에 도움을 준다.

 

1장 안녕 플러터!

가상 여행사의 프레젠테이션 화면을 보여주는 앱 “Hello Flutter”를 만든다.


2장 마일 또는 킬로미터? - Stateful 위젯 이용하기

측정값 변환 앱을 어떻게 만드는지 보여준다.


3장 나의 시간 - 데이터의 스트림 듣기

스트림을 기반으로 하는 애니메이션을 사용하여 생산성 타이머를 만들어 본다.


4장 퐁 게임  - 2D 애니메이션과 제스처

간단한 2차원 애니메이션을 만든다.


5장 영화 보러 가자 - 웹에서 데이터 가져오기

웹 서비스에서 가져온 영화 목록을 표시하는 앱을 생성한다.


6장 데이터 저장 - Sq(F)Lite를 사용하여 로컬 DB에 데이터를 저장하기

쇼핑 리스트를 만드는 방법을 보여준다.



7장 앱에 불 붙이기 - 플러터 앱에 파이어베이스 통합하기

파이어베이스를 활용하여 기록적인 시간 내에 프론트엔드 UI와 백엔드를 모두 설계하는 풀스택 앱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본다.


8장 보물 지도 - 지도를 통합하고기기의 카메라를 사용하기

사용자가 지도 위에 장소를 표시하고그곳에 데이터와 사진을 추가할 수 있는 앱을 만들어 본다.


9장 주사위로 놀자녹아웃 - Rive로 애니메이션 만들기

Rive를 사용하여 플러터에 주사위 게임을 생성한다.


10장 할 일 관리 앱 - BLoC 패턴 및 Sembast 활용하기

BLoC(Business Logic Component) 패턴을 활용하여 앱 상태를 관리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11장 플러터 웹 앱 구축하기

브라우저에서 실행되는 플러터 앱과 반응형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만드는 방법을 보여준다.

 

책은 플러터에 관한 기본적인 지식을 갖고 있는 개발자 뿐만 아니라플러터를 새롭게 배우고자 하는 사람에게도 훌륭한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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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드 마이어 : 컴퓨터 게임과 함께한 인생
시드 마이어.제니퍼 리 누넌 지음, 이미령 옮김 / 영진.com(영진닷컴) / 2021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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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시드 마이어의 문명6’이 출시된 이래지난 6월 '문명6 앤솔러지'가 발매되었다문명 시리즈는 1991년 처음 나와 올해로 30주년을 맞았다다른 게임과 달리 개발자 시드 마이어의 이름이 들어가 시드 마이어의 문명이라고 불린다.

 

게임 진행 방식은 턴을 번갈아 가며 하는 1인용 전략 게임이다플레이어는 전 세계 주요 문명의 지도자를 한 사람 선택해 새로운 땅을 찾아 모험을 떠나고 식민지를 개척하면서 문명과 제국을 일구어야 한다.

 


이때 둘에서 많게는 여섯 개의 다른 문명과 경쟁하게 된다게임은 내정외교전쟁과 같은 다양한 경영 시뮬레이션 요소가 많아 마치 한 나라를 통치하는 듯한 짜릿한 재미를 맛보게 한다.

 

시드 마이어는 세계적으로 공전의 히트를 기록했던 문명을 개발한 역사와 게임 철학 그리고 자신의 삶과 커리어를 가감 없이 들려준다.

 


그는 동료였던 빌 스틸리와 함께 마이크로프로즈를 창립한 후 해적Pirates!레일로드 타이쿤Railroad Tycoon을 비롯해 수많은 게임을 탄생시켰다그 중 성공작도실패작도 있었다시행 착오를 거듭하던 그는 마침내 '악마의 게임'이라 불리는 바로 그 전설의 게임문명(Civilization)을 만들어내기에 이른다.

 

옮긴이 이미령 번역 작가에 따르면 시드 마이어는 울티마〉 시리즈를 만든 리처드 개리엇블랙 앤 화이트를 만든 피터 몰리뉴와 더불어 세계 3대 게임 개발자로 불린다.



이 책에는 그가 만든 게임에 관한 뒷이야기가 있다그가 학창 시절 재미로 만들었던 게임부터 대성공을 거둔 문명 시리즈에 이르기까지 그로부터 탄생했거나 그를 거쳐 간 모든 게임이 등장한다그는 어떻게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게임 디자이너가 되었나게임 디자이너는 게임을 만들 때 어떤 고민을 할까혹은 어떤 고민을 해야 할까실패와 슬럼프는 어떻게 극복했을까문명 시리즈는 어떻게 탄생하게 되었나그를 아는그의 게임을 즐긴 이라면 한 번쯤 품었을 법한 여러 질문에 대한 답변을 이 책에서 찾을 수 있었다.” - ‘옮긴이의 말에서



시드 마이어는 40년 동안 게임 디자이너로 일하며 흥행만 주도해 온 것은 아니다게임 산업 초기부터 그의 삶의 여정을 따라 가다 보면 소송파산인수소유권 이전으로 조용할 날이 없는 치열한 정글에서 어떻게든 살아남았는지 그 가쁜 숨을 함께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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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de.js 디자인 패턴 바이블 - 검증된 패턴과 기술을 이용한 수준 높은 Node.js 애플리케이션 설계 및 구현
Mario Casciaro.Luciano Mammino 지음, 김성원 외 옮김 / 영진.com(영진닷컴) / 2021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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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de.js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매우 유용한 소프트웨어 플랫폼이다JavaScript를 활용하며 Non-blocking I/O와 단일 스레드 이벤트 루프를 통한 높은 처리 성능을 가지고 있다.

 

내장 HTTP 서버 라이브러리를 포함하고 있어 웹 서버에서 별도 소프트웨어 없이 동작하는 것이 가능해 처리 속도가 빠르다특히 Node.js는 자신이 필요로 하는 종속성 패키지들을 직접 갖고 있어 코드의 양 뿐 아니라 범위 측면에서도 작은 모듈을 구현할 수 있다.

 

미국 소프트웨어 공학자 라이언 달(Ryan Dahl)이 2009년 Joyent에서 일하면서 개발했다그는 6살 때부터 어머니가 사준 애플 컴퓨터를 갖고 놀았다캘리포니아대와 로체스터대 대학원에서 수학을 공부했다.

 

Node.js의 최초 버전은 리눅스 기반으로 출시되었다. 2011년 6월 마이크로소프트가 Joyent와 파트너십을 맺고 같은 해 7월 윈도용 버전을 처음 출시했다라이언은 2012년 1월 Joyent에 Node.js에 관한 전권을 넘기고 회사를 나왔다그는 2018년 V8로 빌드된 JavaScript TypeScript 런타임 디노(Deno)를 발표했다.

 


Node.js 디자인 패턴 바이블은 Node.js 애플리케이션 구축에 필요한 디자인 패턴들을 한 권으로 정리한 것이다기초 개념에서부터 앱 개발에 활용할 수 있는 디자인 패턴 그리고 예제와 그림들을 소개한다.

 

또한 Node.js를 사용할 때 필요한 비동기 제어나 백엔드와 프론트엔드의 통신분산 시스템 구축 같은 주제들도 다룬다.

 

저자는 두 사람이다마리오 카스치아로(Mario Casciaro)는 어려서부터 레고 우주선을 시작으로 컴퓨터 코모도어 64에 쓰여진 프로그램들에 이르기까지 무언가를 만드는 일에 푹 빠져 지냈다대학에서 소프트웨어 공학 석사학위를 취득한 그는 로마와 더블린에 소재한 IBM 연구소에서 일했다현재 그는 소프트웨어 개발사 Var7 Technologies를 운영하고 있다.

 

루치아노 맘미노(Luciano Mammino)는 이탈리아 태생으로 12세 때 아버지의 구형 인텔386을 사용하여 코딩 작업을 시작했다그는 컴퓨터 공학 석사 학위를 받은 후 프리랜서 웹 개발자로 일했다이탈리아와 아일랜드 Sbaam.com의 공동 설립자이자 CTO로 3년간 활동한 뒤, Smartbox에서 선임 PHP 엔지니어로 활동하기 위해 더블린으로 이전했다그는 JavaScript 의 가능성을 높게 보고 이 대부분의 시간을 JavaScript와 Node.js에 대해 할애하고 있다.

 



책은 모두 13장으로 구성됐다.

 

1장 Node.js 플랫폼

플랫폼 자체의 핵심 패턴을 보여줌으로써 Node.js 애플리케이션 디자인 세계에 대한 개요 역할을 한다.

 

2장 모듈 시스템

Node.js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듈 시스템을 살펴보고 CommonJS와 ECMAScript2015부터 도입된 최신의 ES 모듈 간의 차이점을 강조한다.

 

3장 콜백 및 이벤트

비동기 코딩 및 패턴을 학습하고 콜백과 이벤트 이미터(관찰자 패턴)에 대해 논의하고 비교를 위한 첫 번째 단계를 소개한다.

 

4장 콜백을 사용한 비동기 제어 흐름 패턴

콜백을 사용하여 Node.js로의 비동기 제어 흐름을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일련의 패턴과 기술들을 소개한다.

 

5장 프라미스 및 Async/Await를 사용한 비동기 제어 흐름 패턴

비동기 흐름 제어의 보다 정교하고 현대적인 기술을 탐구하면서 진행한다.

 

6장 스트림 코딩

Node.js를 위한 가장 중요한 도구 중 하나인 스트림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다.

 

7장 생성자 디자인 패턴

Node.js 전통적인 디자인 패턴을 살펴본다우선 팩토리(Factory) 패턴공개 생성자(Revealing Constructor) 패턴빌더(Builder) 패턴 그리고 싱글톤(Singleton) 패턴에 대해 알아본다.

 



8장 구조적 디자인 패턴

이어 프록시(Proxy), 데코레이트(Decorator) 및 어댑터(Adapter)와 같은 구조적 디자인 패턴을 다룬다.

 

9장 행위 디자인 패턴

마지막으로 전략(Strategy), 상태(State), 템플릿(Template), 미들웨어(Middleware), 명령(Command) 그리고 반복자(Iterator)와 같은 행위 디자인 패턴을 소개한다,

 

10장 애플리케이션용 범용 JavaScript

프론트엔드와 백엔드 간에 코드를 공유할 수 있는 최신 JavaScript 웹 애플리케이션의 가장 흥미로운 기능을 설명한다.

 

11장 고급 레시피

문제 해결 방법을 사용하여 일반적인 코딩과 디자인 복잡성으로 어떻게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해결책을 도출할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12장 확장성 및 구조적 패턴

Node.js 애플리케이션을 확장하기 위한 기본 기술과 패턴들을 설명한다.

 

13장 메시징 및 통합 패턴

가장 중요한 메시징 패턴을 소개하면서 Node.js와 생태계를 사용하여 복잡한 분산 시스템을 구축하고 통합하는 방법을 보여준다.


 

원서는 오랜 기간 미 아마존 웹 프로그래밍 분야 베스트셀러에 랭크되었다영진닷컴에서 2018년에 이어 제3판을 우리말로 펴냈다.

 

책은 JavaScript의 기본적인 지식을 갖고 있으면서 엔터프라이즈 레벨의 Node.js 앱을 설계하고 개발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다물론 Node.js에 대해 새롭게 공부하고자 하는 사람에게도 훌륭한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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