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원스쿨 지텔프 기출VOCA - G-TELP KOREA 공식 지정 지텔프 핵심 빈출 어휘 1,500개 수록
시원스쿨 어학연구소.곽지영 지음 / 시원스쿨LAB / 2024년 12월
평점 :
오랜만에 창틀을 청소했다. 예전에 벌레 유입을 막기 위해 창틀 물구멍을 방충망으로 막아두었는데 이 부분에 고인 물에서 날벌레가 생길 수도 있다고 해서다. 물티슈와 에프킬라를 챙겨들고 오른쪽과 왼쪽 창틀의 구석구석을 꼼꼼히 닦은 뒤, 물구멍 근처에 벌레 약을 뿌려주었다. 윗집이나 아랫집에서 청소를 하지 않아 생기는 벌레까지는 어떻게 할 수는 없겠지만 일단 이 정도면 올여름에 생길 날벌레는 어느 정도 정리되지 않을까 싶다.
시원스쿨 LAB에서 펴낸 지텔프 기출 VOCA 책을 받았다. 문법과 청취 그리고 독해 영역의 지텔프 핵심 빈출 어휘 천오백여 개를 간추려 펴낸 도서라고 한다. 최근에 시원스쿨에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는지 많은 외국어 학습 도서를 펴내고 있는 듯하다. 뭐 덕분에 나도 무료로 이렇게 외국어 학습 도서를 접하게 되어 감사할 따름이다.
책 앞표지에는 G-TELP KOREA 공식 지정이라는 문구가 큼지막하게 박혀 있다. 영단어야 사실 거기서 거기라 할 수도 있지만 일단 신뢰도에서 한 점 먹고 들어가는 모양새다. 학습자라면 일단 믿고 들어가 봐도 괜찮지 않을까 싶다.
구성은 다음과 같다. 총 30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고, 각 장마다 40개의 단어를 학습할 수 있게 짜여 있다. 만약 6주 학습을 계획한다면 매일 3시간 이상 투자하여 주 5일 이상 공부하면 된다고 이야기하고 있는데 직장인이라면 적절히 감해서 학습해야 될 듯하다. 또 반복 학습이 중요하니 최소 2회 이상 공부하라고 조언하고 있고.
특이하게도 수록된 단어를 앞면에 인덱스로 표시하여 제공하고 있다. 다른 책들도 있긴 한데, 뭔가 한눈에 더 잘 들어오는 느낌이다. 어차피 동일하거나 유사한 내용이라면 어떻게 표현하느냐, 얼마나 더 정성을 들여 깔끔하게 표시했느냐도 중요한 포인트!
부록으로 강의 이용권도 제공되고 있으며, 음원은 QR코드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예문도 충실하게 제공되고 있으므로 단어 학습의 단점도 충분히 상쇄할 것으로 보인다. 쉬워 보이는 단어도 많지만 문장에서 어떻게 쓰이냐에 따라 해석이 쉽게 또 부드럽게 읽히게 되냐를 결정하므로 반복해서 보는 게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상식적으로 이해되지 않는 동시다발 산불과 화재 사건 그리고 엄청난 량의 마약 밀반입(?) 사건 등 별의별 일이 기사에 쏟아진다. 일단 사람들의 주관심은 이미, 솔직히 말해 결론이 나있는 탄핵 선고 결과에 집중되어 있는 듯하다. 개인적으로는 영어 공부와 이러닝으로 듣고 있는 데이터분석준전문가 강의에 신경 쓰고 있다. 상황 속에서도 일단 해야 할 일들을 꾸준히 그리고 매일 하는 게 중요하겠다는 생각을 하며 리뷰를 마칠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