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은 마르셰에서 봉봉 2
카와카미 준코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13년 11월
평점 :
절판


숲노래 만화책

책으로 삶읽기 650


《일요일은 마르셰에서 봉봉 2》

 카와카미 준코

 이지혜 옮김

 대원씨아이

 2012.9.15.



“그거 알아? 저 애, 밤마다 온 집안의 불이란 불은 다 켜고 돌아다녔어. 괜찮은 척하면서도 사실은 무서운 거지.” (36쪽)


‘마망은 내가 없으면 브르타뉴에 남을 거야? 지금 당장 그 남자가 있는 곳으로 날아갈 거야?’ (43쪽)


“나 왠지 오늘 일을 평생의 추억으로 삼을 수 있을 것 같아. 기욤이 리프트를 해줬을 때, 난 한 마리 새가 된 것 같았어.” (100쪽)



《일요일은 마르셰에서 봉봉 2》(카와카미 준코/이지혜 옮김, 대원씨아이, 2012)을 읽다가 생각한다. 두걸음이 끝은 아닐 텐데 2012년을 끝으로 언제 석걸음이 나올는 지 모른다. 아마 한글판은 안 나온 채 이대로 끝일 수 있으리라. 내가 큰고장에서 산다면야 이 그림꽃책을 조금은 재미있게 보았을는지 모르고, 큰고장에서 살더라도 이 줄거리는 따분하다고 여길는지 모른다. 시골이란 터전에서 ‘마침종이 배움터(졸업장 학교)’는 더없이 부질없다고 느끼며 살아가는 눈썰미로 본다면, 그냥그냥 큰고장 틀거리대로 살아가는 수수한 모습은 밋밋하거나 재미없을 만하다. 다만 이 그림꽃책에는 토실토실한 가시내가 이야기를 이끌기에 조금 다르다. 사람마다 삶도 몸도 마음도 다르다는 대목을 어렴풋하게나마 짚으니 볼만할 수 있는데, 너무 서울스러운(파리스러운) 얼개는 썩 당기지 않는다. ㅅㄴㄹ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