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록 홈즈 전집 1 (양장) - 주홍색 연구 셜록 홈즈 시리즈 1
아서 코난 도일 지음, 백영미 옮김, 시드니 파젯 그림 / 황금가지 / 200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셜록 홈즈를 모르시는 분이 있을까요? 아마 거의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셜록 홈즈>는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탐정소설, 추리소설임과 동시에 TV드라마, 영화로도 꾸준히 제작되어온 작품입니다. 저는 드라마는 보지 못햇지만 영화로는 셜록 홈즈를 만나 봤었습니다. 그리고 이제서야 아서 코난 도일의 소설로 만나게 되었습니다.


 온라인 중고샵에서 책을 고르던 중 <셜록 홈즈 전집 1>을 발견했습니다. 셜록 홈즈 시리즈는 예전부터 만나보고 싶었기 때문에 바로 구입했습니다. 책은 200p 정도로 얇습니다. 삽화도 들어있고, 읽기에 부담없습니다. 역시나 명작답게 인물들도 매력적이고 이야기도 재미있습니다. 술술 즐겁게 읽힙니다. 소설은 이런 맛에 읽는 거지요. 


 먼저 왓슨이 등장하고 왓슨이 함께 하숙할 하숙생을 구하다가 우연히 셜록 홈즈를 만나게 됩니다. 우리의 셜록 홈즈는 등장부터 예사롭지 않습니다. 작은 단서로도 수많은 정보를 유추해냅니다. 그의 범죄에 대한 열정과 박식함은 이미 지역 형사들에게도 알려져 있습니다. 셜록 홈즈는 오만하고 냉철하면서도 왠지 모르게 인간미가 느껴지는 인물입니다. 자신감이 지나치지만 한 번씩 당황하는 모습 때문에 그 또한 귀엽게 보입니다. 아주 호감가는 인물입니다. 그리고 우리의 관찰자 왓슨 박사는 전형적인 병풍캐릭터의 면모를 보여줍니다. 궁금해하고 감탄하고 놀라고 당황하는 감초연기로 셜록 홈즈를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그는 소설 속에서 독자의 역할을 대신해줍니다. 왓슨이 없는 셜록 홈즈는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둘은 아주 좋은 콤비입니다. 돈키호테와 산초만큼이나 훌륭한 콤비입니다.


 소설의 구성 또한 매력적이었습니다. 사건을 해결하고 후에 사건에 얽힌 이야기가 나옵니다. 1편은 셜록 홈즈의 무난한 승리였지만 앞으로가 기대되는 시작이었습니다. 셜록 홈즈 시리즈는 9편까지 있습니다. 한 편 한 편 즐겁게 읽어나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8)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cyrus 2017-01-05 18:3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황금가지 번역본에 오역 몇 군데 있고, 원본 삽화 일부와 해설이 없어서 아쉬워요. 저는 주석판 홈즈 시리즈를 사고 싶어요. 그런데 가격과 판형이 흠좀무합니다.. ^^;;

고양이라디오 2017-01-05 22:35   좋아요 0 | URL
전 황금가지 번역본 중고로 엄청 싸게 구해서 만족스러워요ㅎㅎㅎ 주석판 홈즈 시리즈 멋질 것 같네요ㅎ

보슬비 2017-01-05 23:0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는 셜록보다 뤼팽이 더 좋아요~~~ 낭만적이서요..ㅎㅎ

고양이라디오 2017-01-06 00:21   좋아요 0 | URL
뤼팽도 만나보고 싶네요^^

꼬마요정 2017-01-06 00:5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결혼하면서 신랑과 서재를 합치는데 둘 다 이 책이 있어 한 부를 알라딘 중고샵에 팔았답니다. 반갑네요^^

고양이라디오 2017-01-06 09:19   좋아요 0 | URL
서재 합치는거 멋진거 같아요^^ 멋진 스토리가 담긴 책이군요ㅎ 홈즈 재밌었어요.

마르케스 찾기 2017-01-06 17:1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도 이 책 시리즈를 비롯하여, 홈즈의 책 시리즈 모두를 장만하여서 읽었습니다.
그랬기에 아는 분의 리뷰를 읽으니 더 반갑네요ㅋㅋ
홈즈는 영국 탐정 특유의 점잖으면서도 꼼꼼하고 약간의 귀족같은 답답함이 있는 반면, 뤼팽은 프랑스 낭만주의, 도둑이라는 자유분방함까지 넘치니,,
둘 다 정말 실존 인물이 아님에도 매력 넘치는,, 캐릭터임엔 틀림이 없는 듯 합니다,,,

홈즈 시리즈는 원체 많이 번역되고 출판되어,, 나름 좋은 걸 찾고자 했으나ㅋ 저도 인간이기에ㅠ 이쁘고, 작아,, 들고 읽기 편한 책을 찾다보니ㅋㅋ 이 책 시리즈와 더불어 10권짜리 시리즈와 장단편 시리즈까지 다 구비해 뒀네요ㅋㅋ
제가 소장한 책이,, 좀(남들이 말하기는 엄청) 많습니다 =_=

기증을 하리라는 욕심을 부리다보니,,,

리뷰 잘 읽고 갑니다.
덕분에 제 독서가 편협함에서 다소나마 벗어나는 것 같아서 정말 감사합니다.

고양이라디오 2017-01-06 17:19   좋아요 0 | URL
저는 마르케스 찾기님이 댓글이 항상 반갑습니다^^

마르케스 찾기님 말씀을 들으니 뤼팽도 더욱 만나보고 싶네요. 마르케스 찾기님의 독서가 편협하다니요~ 깊이가 있으신걸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