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샵, 좋지만 이용하다보면 화가나는 일이 발생합니다. 알라딘 중고샵 존재 자체에 화가 나기도 하고 제 자신에게 화가 나기도 하고 중고책을 스틸? 해가는 분께 화가나기도 합니다. 중고책을 사려고 이렇게까지 해야하나 하는 자괴감이 듭니다. 


 일단 핸드폰 문자에 알라딘 중고등록알림이 뜹니다. 
















 바로 이 책 <심야 플러스1>이 떴습니다. 읽고 싶은 책인데 도서관에서 없는 책이라서 중고동록알림을 신청해 놓았었습니다. 그동안 수차례 놓쳤던 책입니다. 이 책을 구입하려고 하자 무료배송을 이용하려면 1만원 이상을 구입해야 한다는 사실이 떠오릅니다. 쓸만한 중고책이 있나 온라인 중고샵을 열심히 기웃거려봅니다. 기웃기웃.
















 아이작 아시모프의 <상식과 교양으로 읽는 영어 이야기>가 새로 등록된 중고책에 보입니다. 판매자 중고가격이 상당히 높습니다. 읽고 싶던 책이고 귀한 책인듯 싶어 얼른 장바구니에 담습니다. 


 PAYCO 결제 이벤트를 보니 롯데카드 2만원 이상이면 3000원 할인쿠폰을 줍니다. 목표치가 1만원에서 2만원으로 상향조정 됩니다. 중고책들을 열심히 찾아봅니다.


 














 비싸긴 하지만 읽고 싶던 <오리지널스>가 눈에 띕니다. 이런 양서는 구입해두고 읽어야지요 암요. 양서 <안티프레질>도 구입해놓고 안 보고 있지만 언젠가는 볼 책이므로 이번 기회에 구입해 둡니다.



 













 촘스키와 버트런트 러셀의 책이라면 믿고 구입해야지요. 암요 암요. 2만원을 넘겨서 이제 이쁜 중고책들을 구입하려고 장바구니를 다시 클릭하는데 띠로링~ 아이작 아시모프의 책이 판매되었다고 뜹니다. 먼가 바구니에 담은 책이 눈 앞에서 스틸당한 느낌입니다. 갑자기 그 책이 굉장히 귀하고 소중한 책으로 격상됩니다. 상실감을 느낍니다. 얼른 구입했어야하는데 하는 후회와 함께 제 자신에게 화도 납니다.


 무엇보다도 이렇게 중고책을 구입하는데 너무 많은 시간이 들어갑니다. 좋은 중고책 찾기가 힘듭니다. 어쩌면 제게 돈보다 귀중한 것은 시간인데 몇 천원 아끼려다가 시간을 허비하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더 중요한 사실은 이미 이런 식으로 책을 구입해서 읽지 못하고 쌓여있는 책들이 한 가득이라는 사실입니다. 최근에는 서평단 신청도서를 읽느라 책을 빌리지도 못하고 산 책도 못 읽고 있습니다. 읽을 책은 늘어만가는데 책 읽은 시간은 계속 부족해집니다. 당장 읽지 않을 책은 구입하지 않아야 하는데 이 놈의 중고책이라는게 언제 다시 구할 수 있을지 알 수 없으니 일단 구입하고 보자는 식이 됩니다.


 서평의 노예에 중고샵의 노예까지... 저는 언제 노예가 아닌 주인으로 살 수 있을까요ㅠㅠ 책들이 도착하면 기뻐야하는데 부담이 되는 요즘입니다ㅠㅋ 그래도 다시 돌아보니 참 잘 구입한거 같습니다ㅠㅋㅋ 암요 암요.

 

 


댓글(10) 먼댓글(0) 좋아요(2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stella.K 2017-01-03 13:4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ㅎㅎ 암요 암요. 저랑 똑같으시네요.
그래서 전 현금 안 씁니다. 적립금 모아서 사고
못 사면 아쉽지만 포기하죠.
어젠 진짜 사고 싶은 책이 있었는데 모아놓은 적립금으로
질러 볼까 했는데 딱 60원이 모자라 결국 한 권만 샀다는...
100원 이상이어야 신용카드도 결제를 해 준다네요.ㅠ

고양이라디오 2017-01-03 14:11   좋아요 0 | URL
적립금이 얼마나 되시길래 적립금으로 사시나요ㅎㅎ?
전 적립금은 그때 그때 쓸 수 있으면 다 써버려요ㅎㅎ

:Dora 2017-01-03 15:2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뭔가 전략이 필요한 때가 오는 것 같아요 그래도 발품 팔아서 들인 애들?은 기억에 오래 남아요..

고양이라디오 2017-01-03 17:04   좋아요 0 | URL
네ㅠ 계속 이런 식으로는 안 될 것 같습니다. Theodora님 말씀대로 가끔씩 득템을 하게 되서 중고등록알림신청을 못 끊는거 같아요ㅠ 절판/품절된 책들도 만나볼 수 있고요ㅠ

cyrus 2017-01-03 16:2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는 중고등록 알림 설정을 하지 않아요. 알림 설정을 해도 당장 사지 못하는 경우가 있어요. 그리고 그 책이 다른 사람이 팔리는 것을 지켜봐야합니다. 정말 가슴 아픈 일이죠... ㅠㅠ

고양이라디오 2017-01-03 17:03   좋아요 0 | URL
cyrus님은 정말 현명하십니다. 충동보다는 이성적으로 삶을 잘 관리하시는 군요! 맞습니다. 중고등록 알림 설정을 해놓으면 그 책이 다른 사람에게 팔리는 것을 계속 확인하게 됩니다. 가슴아픈 일이죠ㅠ

cyrus 2017-01-03 17:05   좋아요 1 | URL
저는 온라인 중고보다 알라딘 매장에 있는 책들에 더 관심이 많아요. 매일 한 두번 이상 알라딘 매장에 어떤 책이 있는지 알라딘 어플을 접속해요. 심심하면 확인해요. 그때 원하는 책이 있으면 퇴근하자마자 매장에 갑니다. 퇴근길이 막힐수록 초조해져요. ^^;;

고양이라디오 2017-01-03 17:56   좋아요 0 | URL
저도 인근에 중고매장이 있으면 자주 갔을 것 같아요ㅎㅎ

꼬마요정 2017-01-03 17:1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암요 암요, 읽을 책이 쌓여 있어야 안심이 됩니다. 이젠 미친 게 아닐까 싶습니다^^

고양이라디오 2017-01-03 17:57   좋아요 0 | URL
저는 아직 그 단계는 아닌거 같습니다ㅎㅎ. 눈 앞에 있는 책들을 다 읽어버려서 없애버리고 싶어요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