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평점 9

 감독 피터 위어

 출연 짐 캐리, 에드 해리스, 로라 리니, 노아 엠머리히, 나타샤 맥켈혼

 장르 코미디



 어렸을 때 보긴 했지만 안 본거나 다름 없었다. 왠지 내용도 다 알고 해서 좋은 영화인 건 알지만 선뜻 손이 가지 않았는데 이번에 보게 되었다. 역시나 명작이었다. 감독이 대단하다 생각되서 찾아봤더니 <죽은 시인의 사회>의 감독이었다. 짐 캐리는 코미디 뿐 아니라 정극 연기도 잘하는 배우로 이미 알고 있었다.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다시 한 번 놀라게 되는 연기였다. 짐 캐리 보다 트루먼을 잘 연기하는 배우가 있을까 싶다. 


 내게는 이 영화가 트루먼의 성장영화로 보였다. 연출자는 아버지 혹은 부모, 트루먼은 자식의 비유로 해석되었다. 감시와 안전을 상징하는 섬을 벗어나 자유를 찾아 떠나는 트루먼의 이야기로 보였다. 


 아카데미 감독상, 각본상을 받았다. 짐 캐리는 골든글로브 남우주연상을 받았다.


 좋은 영화는 자연스럽게 영화에 몰입하게 된다. 트루먼이 물에 빠져 죽을 위기에 처하자 정말로 걱정되었고 죽지 않아서 안심되었다. 별거 아닌 장면들에서 큰 감흥, 감동을 느끼게 해주는 감독의 역량이 대단하다고 느껴졌다. 




 평점 10 : 말이 필요없는 인생 최고의 영화. 

 평점 9.5: 9.5점 이상부터 인생영화. 걸작명작

 평점 9 : 환상적. 주위에 강력히 추천하고 싶은 영화. 수작

 평점 8 : 재밌고 괜찮은 영화. 보길 잘한 영화. 

 평점 7 : 나쁘진 않은 영화. 안 봤어도 무방한 영화. 범작

 평점 6 : 아쉬움이 많이 남는 영화. 6점 이하부터 시간이 아까운 영화. 

 평점 5 : 영화를 다 보기 위해선 인내심이 필요한 영화. 

 평점 4~1 : 4점 이하부터는 보는 걸 말리고 싶은 영화. 망작





댓글(5) 먼댓글(0) 좋아요(2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레삭매냐 2023-12-27 22:54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개인적으로 저는 이 영화를 짐 캐리
최고의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주제나 연기 모두 갓벽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아카데미 주연상도 줄 법 했는데
그간 슬랩스틱 코미디언으로 각인
되어 고고한척 하는 꼰대 아카데
미 회원들에게 배척당하지 않았
나 싶습니다.

고양이라디오 2023-12-28 14:23   좋아요 1 | URL
저도요. 리뷰 쓰면서 짐 캐리 최고의 영화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안 본 명작들 좀 찾아봐야겠어요ㅎㅎ

얄라알라 2023-12-31 02:16   좋아요 1 | URL
짐 캐리가 코메디 특화된 배우라고 잘못 생각했던 걸 바꿔준 영화^^ 내용도 멋졌던 영화!

루피닷 2024-01-01 05:5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고양이라디오 2024-01-02 17:02   좋아요 1 | URL
감사합니다. 루피닷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