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1 평점 9
시즌 2 평점 7
시즌 3 평점 8.5
제작 데이비드 핀처, 팀 밀러
연출 팀 밀러 외
출연 토퍼 그레이스, 메리 엘리자베스 윈스티드, 게리 콜 외
장르 애니메이션
넷플릭스 뭐 볼 게 있나 찾던 중 보게 된 작품이다. 일단 애니메이션이고 한 작품이 10~20분으로 짧아서 부담없이 첫 작품을 봤다. 데이비드 핀처 제작이라 믿음이 갔다.
데이비드 핀처 감독은 <러브 데쓰 로봇> 시즌 2 제작에 집중하기 위해 원래 제작 중이던 <마인드 헌터> 차기 시즌을 취소했다고 한다. <마인드 헌터>의 팬으로써 너무나 아쉽다.
시즌 1은 18개, 시즌 2는 8개, 시즌 3는 8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다. 각각의 에피소드가 하나의 단편 애니메이션이라 아무거나 보고 싶은 거를 봐도 된다. 각 에피소드마다 감독과 장르가 다르고 화풍도 다르기 때문에 감상하는 재미가 있다.
시즌 1이 가장 좋았다. 18세 이상 관람가로 선정적이고 폭력적이다. 작품 시간도 짧아 전개도 시원시원하고 주인공처럼 보여도 안심하고 볼 수가 없는 작품이다. (주인공처럼 보였는데 느닷없이 죽는다던가) 시즌 1은 18개의 에피소드가 모두 좋았다. 거를 타선이 없었다.
시즌 1이 워낙 좋아서 시즌 2를 기대하고 봤는데 15세 관람가로 낮춰졌고, 수위의 문제가 아니라 작품의 질이 전체적으로 너무 낮았다. 짧아서 간신히 참고 봤다.
참고 봤더니 시즌 3부터는 점점 괜찮아졌다. 특히 시즌 3의 <히바로>는 시즌 전체를 통틀어서도 인상 깊을 정도의 어마어마한 비주얼과 연출을 보여줬다. 오랜만에 본 환상적인 작품이었다.
가볍게 에피소드 한 편 볼까하다가 정주행해버렸다.
평점 10 : 말이 필요없는 인생 최고의 영화.
평점 9.5: 9.5점 이상부터 인생영화. 걸작. 명작
평점 9 : 환상적. 주위에 강력히 추천하고 싶은 영화. 수작
평점 8 : 재밌고 괜찮은 영화. 보길 잘한 영화.
평점 7 : 나쁘진 않은 영화. 안 봤어도 무방한 영화. 범작
평점 6 : 아쉬움이 많이 남는 영화. 6점 이하부터 시간이 아까운 영화.
평점 5 : 영화를 다 보기 위해선 인내심이 필요한 영화.
평점 4~1 : 4점 이하부터는 보는 걸 말리고 싶은 영화. 망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