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은 12권의 책과 6편의 영화를 보았습니다. 3월은 2월보다 조금 더 저조합니다. 제주도 가족여행도 가고 이래저래 모임도 많고 할 일도 많았던 한 달 같습니다. 3월은 11권의 책과 4편의 영화를 보았습니다. 3월은 좀 더 책과 영화를 많이 보려고 했는데 그러지 못했습니다. 한 달 한 달 시간이 정말 빨리갑니다. 3월은 대신 막판에 페이퍼나 리뷰는 열심히 쓴 것 같습니다. 4월 부터는 공부와 운동에 좀 더 비중을 둘 계획이라 책과 영화의 비중이 어찌될지 모르겠습니다. 책 10권 영화 4편 정도로 일단 목표를 잡아봐야겠습니다. 


 일단 영화이야기부터 하겠습니다. 만화 <간츠>를 원작으로 한 영화 두 편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 2편을 보았습니다. <간츠 O>는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간츠 팬이시라면 강추, 그렇지 않으시더라도 재밌게 보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간츠>는... 대략 난감한 영화입니다. 비추입니다. 간츠 팬이시라면... 차라리 만화 <간츠>를 한 번 더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스노든>은 미국이 전세계를 감시, 도청하고 있는 사실을 폭로한 스노든이란 인물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입니다. 사람에 따라서 다소 지루하실 수도 있지만 몰입해서 보면 긴장감 넘치는 영화입니다. <히든 피겨스>는 NASA의 우주계발 계획에 참여했던 3명의 흑인 여성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입니다. 차별과 도전을 다룬 영화입니다. 진지하면서도 유쾌합니다.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다음으로 책은 TOP 1부터 5 까지 먼저 소개드리고 그 외의 책들을 간략히 소개하겠습니다.


1위. 면역에 관하여

율라 비스 지음, 김명남 옮김 / 열린책들 / 2016년 11월
















 1위는 <면역에 관하여>입니다. 3월에는 크게 감명깊은 책들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쉽게 1위를 선택했습니다. 면역에 대해 알려주는 우수한 과학교양서 입니다. 풍부한 은유로 가득한 문학작품으로 읽어도 손색이 없습니다. 빌게이츠와 마크 주커버그가 추천한 책입니다. 백신의 위험성에 대해 과장해서 두려워하고, 백신의 무용성에 대해 과장해서 생각하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저또한 그랬습니다. 백신의 부작용을 확대 해석했습니다. 객관적인 사실들을 바탕으로 백신에 관한 이야기를 펼쳐나갑니다. 마치 한 편의 문학작품처럼 저자 자신의 이야기들을 함께 풀어나가서 에세이를 읽는 듯한 느낌입니다. 매우 훌륭한 책입니다. 읽는 재미가 있었던 언어적으로도 매우 수준 높은 책입니다. 꼭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2위. 스노보드 위의 댄서

에이미 퍼디 지음, 문은실 옮김 / 자음과모음 / 2017년 2월















 2위는 마치 영화나 소설같은 저자의 자전적 이야기를 담은 <스노보드 위의 댄서>입니다. 이 책은 너무 감명깊어서 오히려 감동이 떨어집니다. 뭐랄까 과유불급이라고 해야할까요. 저자는 19세에 사경을 넘나들다 그 휴우증으로 두 다리를 절단하고 신장이식 수술까지 받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멋지게 정말 멋지고 화려하게 남은 인생을 받아들이고 살아갑니다. 스노보드 대회 동메달에서 <댄싱 위드 더 스타>라는 프로그램에서 춤을 추고 준우승까지 합니다. 저자가 너무나 대단해서 오히려 스스로를 주눅들게 합니다. 긍정적인 마음과 열정, 노력으로 삶의 이야기를 하나하나 써 내려가는 저자의 이야기를 한 번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자신 앞에 놓인 장애물이 초라하게 보이실지도 모릅니다. 물론 누구나 그녀처럼 장애물을 뛰어넘을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그녀는 누구나 할 수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중요한 것은 역경이 아니라 역경을 받아들이는 자세라고 이야기합니다. 좌절을 경험하고 힘드신 분들을 이 책을 권해드립니다. 분명 용기와 희망을 얻으실 수 있을겁니다. 당신도 다시 일어설 수 있습니다. 그녀는 두 다리가 없는데도 누구보다 멋지게 다시 일어섰습니다. 중요한 것은 다리가 아니라 마음이었습니다.


 

 3위. 위대한 멈춤

박승오.홍승완 지음 / 열린책들 / 2016년 12월



 













 3위는 <위대한 멈춤>입니다. 의외로? 훌륭했던 책입니다. 서평단에 당첨되어 받아본 책입니다. 그저 그런 자기계발서일거라 생각했는데 아니었습니다. 9가지 전환 도구들을 토대로 삶의 전환을 일궈낸 18명의 위대한 인물들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책입니다. 다양한 인물들의 이야기를 접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책에 소개된 인물들 모두 훌륭하고 유명한 분들입니다. 저자에게 좋은 이야기도 듣고 좋은 책들 소개도 받았습니다. 저자가 두 분인데 두 분의 개인적인 이야기와 그들의 성찰을 접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4위. 공포 다이어트

피톨로지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7년 2월



 

 











 4위는 솔직하고 친절한 다이어트에 관한 책 <공포 다이어트>입니다. 이 책 재밌습니다. 저자가 글을 아주 맛깔스럽게 잘 씁니다. 독설도 서슴없이 내뱉고 친한 형이나 오빠처럼 친근하게 다이어트에 대해 알려줍니다. 과학적이고 의학적인 지식들도 아주 쉽고 친절하게 설명해줍니다. 고개를 절로 끄덕이게 하는 책입니다. 다이어트에 관한 진실들을 알려줍니다.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다이어트법을 알려줍니다. 상술이나 광고를 쫙 빼고 오로지 사실만을 알려주는 친절한 책. 다이어트에 관심히 있으신 분들이나 다이어트에 실패하신 분들은 이 책한테 따끔하게 혼도 나고 정신차려서 다시 다이어트에 대해 잘 도전해봅시다!


 

 5위. 마르크스는 처음입니다만

이시카와 야스히로 지음, 홍상현 옮김 / 나름북스 / 2016년 11월



 












 5위는 일본의 저명한 마르크스 학자의 쉬운 마르크스 입문서 <마르크스는 처음입니다만> 입니다. 표지가 너무 귀여워서 꼭 읽고 싶었던 책입니다. 큰 기대없이 봤는데 의외로 저자가 일본에서 굉장히 저명한 마르크스 학자였습니다. 책은 얇지만 굉장히 퀄리티가 높습니다. 얇은 책에 핵심적인 내용을 모두 담았습니다. 마르크스에 대한 오해를 해소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해주는 책입니다. '해치지 않아요~' 귀여운 마르크스 할아버지를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돈 이야기>는 아쉽게 순위권 안에 들지 못한 책입니다. 이 책은 이즈미 마사토씨와 만화작가 우다 히로에씨가 함께 돈에 대해서 현실적인 조언들을 아낌없이 알려주는 책입니다. 필수 교양 돈 지식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만화라서 쉽고 재미있습니다. 마치 우리들 이야기같이 친숙한 현실적인 이야기들이 담겨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금전지성을 길러 보시기 권해드립니다.


 




























 나머지 책들은 한꺼번에 소개하겠습니다. <두드림 불가능을 즐겨라>는 자기계발서입니다. 꿈꾸고 실행하면 불가능도 넘어설 수 있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박세리, 박인비, 정주영, 이순재 등 친숙한 우리나라 분들의 사례도 많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가볍게 열정과 의지를 고취시키기 위해 읽어보시면 좋습니다. 


 <다치바나 다카시의 서재>는 다치바나 다카시씨의 팬 분들이 보시면 좋습니다. 그의 서재를 함께 돌아보면서 다방면의 방대한 이야기들을 들어볼 수 있습니다. 다방면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 읽어보시면 좋습니다. 고퀼리티 사진들도 함께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셜록 홈즈 8: 홈즈의 마지막 인사>는 이제는 익숙해진 탓인지 전보다 감흥이 별로였습니다. 하지만 클라스는 영원한 법. 여전히 홈즈의 활약을 지켜보는 것은 흥미롭습니다.


 <업무의 잔기술>은 공부의 천재, 노력의 천재 야마구치 마유의 책입니다. 그녀의 소소잔 잔기술과 엘리트의 마인드를 배워볼 수 있습니다.


 <소녀의 여행>은 위안부 문제를 다룬 그림책입니다. 짧지만 먹먹함이 있는 책입니다. 분량과 부연 설명의 부족으로 조금 아쉬움이 남는 책입니다. 



 비소설 부문으로 채워진 한 달입니다. 소설은 <셜록 홈즈 8> 한 권 읽었습니다. 거의 절반 정도인 5권이 서평단에 당첨되어 읽은 책들입니다. 다들 만족스러웠습니다. 


 시간이 참 빠릅니다. 지금 직장에서 근무한지도 벌써 1년이 다 되어갑니다. 4월은 다른 공간에서 다른 생활을 하게 됩니다. 걱정도 되고 기대도 됩니다. 새로운 환경에 잘 적응하고 공부도 열심히 독서도 열심히 운동까지 열심히 할 수 있길 바라며 이 페이퍼를 마치겠습니다. 다들 3월 잘 마무리 하시고 4월 다시 새출발하는 한 달이 되시기 바랍니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북다이제스터 2017-03-31 20:0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새 달, 새로운 지역, 새로운 직장에서 항상 즐거운 일만 가득하세요. ^^

고양이라디오 2017-03-31 20:20   좋아요 0 | URL
북다이제스터님 응원감사합니다^^ 작년에도 응원해주셨던 기억이 납니다. 북다이제스터님도 올 한해 건강하고 즐겁게 보내세요^^

하나 2017-04-01 09:0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덧글 길게 썼는데 왠일이지 등록이 안되네요. 면역에 대하여 구입했는데 고양이 라디오 님에게 소개를 보니까 구입한 보람이 더 커지는 것 같아요. 4월도 싱그러운 한 달 보내시고.. 새출발 정말 응 원합니다.

고양이라디오 2017-04-02 12:06   좋아요 0 | URL
감사합니다^^ 하나님도 <면역에 관하여> 즐겁게 읽으시고 4월 꽃 구경도 하시고 행복한 한 달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