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독 우민호

배우 이병헌 조승우 백윤식

평점 9.8

장르 범죄, 드라마

 

 방금 <내부자들>을 보고왔다. 기대이상으로 아주 재미있게 봤다. 사회적으로 시사하는 바도 많고, 영화의 시나리오도 좋고, 무엇보다 이병헌, 조승우 두 배우들의 연기가 이 영화를 매끄럽게 끌고 나간다.

 

 사실 조금 기대를 가지고 봤던 것 같다. 이병헌, 조승우 모두 내가 좋아하는 배우다. <타짜>의 조승우는 고니를 정말 완벽하게 소화해냈고(고니 조승우 뿐만아니라 정마담 김혜수, 아귀 김윤석, 고광렬 유해진까지 완벽했다!) <달콤한 인생>의 이병헌은 명불허전 대한민국 최고의 배우 중 하나이다. 개인적으로 <달콤한 인생>을 정말 재미있게 보고 그 후로 이병헌을 좋아하고 팬이 되었다. 최고의 영화, 최고의 배우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병헌은 최근에 구설수에 상당히 많이 올라서 왠지 국민적 로맨틱 비호감 배우가 됐다. 그래서 그의 영화를 보기 꺼려지는 게 사실이지만, 이 영화 속에서 이병헌이란 존재는 금방 사라지고, 완벽한 극중인물이 된다. 때문에 그를 싫어하는 분들도 마음놓고 영화를 보셔도 되지 않을까 싶다.

 

 각본이 정말 좋고 굉장히 사회 비판적이라 생각했는데, <미생>, <이끼>의 윤태호 작가의 원작 웹툰이 원작이다. 이 영화는 우리나라의 부정부패, 정경언유착, 학벌지연 등을 꼬집는다. 정치인과 경제인의 뿌리깊은 유착, 그리고 권력의 시녀 언론의 치부를 비판하는 영화이다.

 

 영화 제목도 참 잘지었다. 이 영화자체가 대한민국 내부현실을 고발하는 내부자가 아닌가 싶다. "예술은 현실의 비평이다." 라는 말이 떠오르는 영화였다. 앞으로도 흥행가도를 쭉 이어갈 것 같고 또 다른 천만영화가 되지 않을까 싶다. 개인적으로는 올해 본 한국영화 중 최고였다. (어제까지는 <암살>이었다.)


댓글(6)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살리미 2015-11-22 20:27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저도 지금 보러가요 ㅎㅎ 잘 나왔다고 하니 기대됩니다!

고양이라디오 2015-11-23 22:34   좋아요 0 | URL
재밌게 보셨는지 궁금하네요ㅎ

서니데이 2015-11-22 20:3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이 영화가 며칠 전에 개봉했다고 들었는데, 좋았다고 하시니 한 번 생각해봐야겠네요.
그런데 청소년관람불가 등급의 영화라서 조금 망설여져요.
잘읽었습니다. 고양이라디오님, 편안한 일요일 되세요.^^

고양이라디오 2015-11-23 22:34   좋아요 1 | URL
개인적으로는 청소년관람불가 등급이지만 심하게 잔인하거나 선정적인 것 같진 않더라고요.
서니데이님도 좋은 한 주 시작하세요~^^

북다이제스터 2015-11-23 22:2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정말 저와 영화 취향이 비슷하세요. 타짜, 달콤한 인생, 암살까지... 하긴 이 영화들 안 좋아할 사람들이 얼마나 되겠어요...

고양이라디오 2015-11-23 22:31   좋아요 1 | URL
네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작품이죠ㅎ
이 영화는 제가 좋아하는 두 배우의 만남이라 더 좋았습니다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