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내일 도착한다. 두근두근. 기대된다. 하루키는 기대해도 된다. 기대를 배신하지 않기 때문. 표지를 보면 알 수 있다. 책 제목보다 저자 이름이 더 크다. 하루키가 어떤 이상한 제목의 어떤 이상한 책을 써도 믿고 본다. 그만큼 나에게 하루키의 신용은 두텁다. 




 

 












 #2 요즘 책을 안 읽고 있는 건 다 덱스터 때문이다. 주문한지가 언제인데 아직도 오리무중이다. 품절센터에 의뢰를 했는데 덱스터 말고 다른 책 때문에 딜레이 되었다가 그 책이 아예 취소 되었다.(<작은 인간>이라는 책이다.) 이번 주 안에는 도착할 거 같은데... 취소하고 판매자 중고책을 사는 게 더 빠를 거 같다ㅠ 

 

 덱스터 시리즈 3권 까지 재밌게 읽었다. 4, 5권도 기대가 된다. 















 #3 골프를 배우고 있다. 덕분에 몸 여기 저기 성한 곳이 없다. 골프 어렵다. 하는 것도 어렵지만 이것저것 준비해야할 것도 많다. 골프 용어들도 모르는 것 투성이다. 그래서 책을 구입해서 읽기 시작했다. 괜찮은 책 같다. 골프를 배우는 데 골프의 역사가 궁금한 건 나만 그런가? 이 책은 골프의 역사부터 간략하게 짚어주고 시작한다. 이런 부분 마음에 든다. 



 















 #4 요즘 읽고 있는 과학책. 제임스 글릭의 <카오스>이다. 좌측이 20주년 기념판이다. 나는 우측을 읽고 있다. 미국에서 100만부 이상 팔린 과학교양서라고 하는데 생각보다 어렵다. (미국인의 과학교양 수준이 이렇게 높은가?) 


 간략하게 알고 있던 개념과 카오스 과학의 발동기를 세밀하게 다루고 있다. 


 

 


 

 












 #5 <먼나라 이웃나라>의 저자 이원복씨의 <신의 나라 인간 나라> 세트 중 세계의 종교편을 어제 읽었다. 어제 유대교에 대한 부분을 읽었다. 유대인과 유대인의 역사 구약 성서의 내용들을 알고 싶었는데 간략하게 알게 되서 좋았다. 나는 여전히 신기하다. 사람들이 아직까지 신을 믿는다는게. 과학을 알면 신을 믿기가 어렵다. 그런데 과학을 아는 사람이 없다는 게 함정. 유대인의 종교를 전세계가 믿고 있다니 유대인의 영향력은 여러모로 정말 대단하다. 


댓글(6) 먼댓글(0) 좋아요(2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blanca 2023-09-06 20:1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도 하루키 책 기다리고 있어요. 두근두근입니다. 오랜만의 설렘이네요.

고양이라디오 2023-09-06 21:10   좋아요 0 | URL
저도요ㅎ 오랜만의 설렘입니다^^

다락방 2023-09-07 10:5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는 계속 망설이다 오늘 주문합니다. 훗.

고양이라디오 2023-09-08 13:38   좋아요 0 | URL
어제 책 읽으면서 계속 다락방님 생각이 났습니다ㅎ; 다락방님 즐독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전 어제 피곤해서 그런가 책 읽는데 생각보다 집중이 잘 안되서 읽다가 쉬었습니다ㅠㅋ

새파랑 2023-09-07 11:5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도 오늘 온다는데 읽고있는 책이 두권이어서 과연 바로 읽을지 의문입니다 ㅡㅡ

고양이라디오 2023-09-08 13:38   좋아요 0 | URL
저는 어제 좀 읽었는데 다른 책 먼저 읽고 컨디션 좋을 때 다시 읽어야겠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