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8월에는 6권의 책과 1편의 영화를 봤습니다. 책을 좋았던 순서대로 소개해보겠습니다.

















 영화 <한산>을 재밌게 보고 이순신에 대해서 궁금해져서 <이순신의 바다>를 빌려봤습니다. 이순신의 생애와 임진왜란, 그리고 이순신의 글과 마지막까지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순신은 제가 가장 존경하는 위인입니다. 우리나라에 이런 훌륭한 분이 있어서 참 감사하고 다행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순신에 대해서 잘 알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어령씨를 처음 만났습니다. 우연히 그의 강연을 듣고 좋아서 관심이 생겼습니다. 이 책은 이어령씨가 암투병을 하면서 생애 마지막 인터뷰를 모은 책입니다. 이어령씨의 삶과 생각들을 엿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 책이 좋아서 이어령씨의 책들을 몇 권 구입했는데 아직 완독한 책이 없습니다. 다시 그의 책들을 이어서 읽어야겠습니다. 삶과 죽음에 관한 조언을 듣고 싶은 분께 추천드립니다.



 















 <퀀텀 라이프>는 물리학자의 자전적 에세이입니다. 놀라운 천재, 빈민가 흑인 소년의 파란만장한 삶의 이야기 흥미로웠습니다. 상당히 솔직하고 재밌는 글이었습니다.  


 
















 투자에 관한 오래된 고전입니다. 워런 버핏의 동업자 찰리 멍거가 추천한 책입니다. 월스트리트 금융을 풍자한 에세이입니다. 윌스트리트의 금융인들은 요트를 구입하는데 고객의 요트는 어디에 있을까요? 제 요트는요?.?

















 부동산에 관심이 있어서 읽은 책입니다. 아파트 가격은 하락하고 있는데 집을 사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이 깊었습니다. 고민과 걱정, 불안은 무지에서 비롯되기도 합니다. 더 많이 알면 불안, 고민, 걱정이 줄어듭니다. 부동산에 관련된 기본서로 읽기 좋은 책입니다.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SF 소설입니다. 베르나르 베르베르는 다작 작가입니다. 예전부터 읽어왔던 작가라서 신간이 나오면 그냥 지나칠 수 없어 읽게 됩니다. <행성> 시리즈는 만족스럽지 못했습니다. 



 



 SF 영화입니다. <라이프>는 예전부터 볼까말까 했었는데 보길 잘했습니다. 뻔한 내용이지만 몰입이 잘 됐습니다. 연출과 연기가 좋으니깐 뻔한 스토리도 엄청 긴장되고 몰입됐습니다. 생명체애 대해 생각해볼 수 있고 인류가 새로운 생명체를 만났을 때 벌어질 수 있는 상황을 상당히 사실적으로 잘 그렸습니다. 추천드리고 싶은 작품입니다. 배우들의 연기 정말 좋았습니다!



 8월에는 많은 책과 영화를 만나지 못했었습니다. 지나간 일을 후회하고 아쉬워하기 보다는 앞으로 더 잘하고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22년이 3일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23년에는 훨씬 많은 작품, 훨씬 좋은 작품들을 많이 만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댓글(5) 먼댓글(0) 좋아요(2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22-12-29 23:12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2-12-29 23:29   URL
비밀 댓글입니다.

서니데이 2022-12-31 17:57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고양이라디오님, 오늘은 올해의 마지막 날이예요.
따뜻한 연말 보내시고, 새해에도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 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얄라알라 2023-01-01 01:3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역시나, 고양이라디오님 서재에 들어오면 따끈따끈한 영화리뷰까지 덤으로 보고 가게 됩니다

저도 [라이프]에 좋아하는 배우들이 좌르르 나와서 특히 좋았어요.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고양이라디오님^^

고양이라디오 2023-01-01 21:23   좋아요 0 | URL
저도요! 좋아하는 배우들 많아 믿고 봤는데 역시나! 예상 외로 영화도 몰입 잘 되고 재밌었어요ㅎ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