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추석이네요. 벌써 21년도 하반기에 들어섰습니다. 올해 6월에 읽었던 책과 영화들을 정리하고 소개해보겠습니다. 


 6월에는 8권의 책과 3편의 영화를 봤습니다. 좋았던 순서대로 소개해보겠습니다. 




 책은 슈테판 츠바이크의 <초조한 마음>이 가장 좋았습니다. 나머지는 비슷비슷하게 좋았습니다. <초조한 마음>은 소설입니다. 심리 묘사도 좋고 문장도 좋습니다. 읽는 내내 초초한 마음이 들게 하는 소설이었습니다. <초조한 마음>을 감명깊게 읽고 그의 다른 소설인 <감정의 혼란>을 읽었습니다. <초조한 마음>만큼 좋진 않더군요. 


















 앤디 위어의 SF 소설을 2권 읽었습니다. 앤디 위어는 영화 <마션>의 원작소설 작가입니다. 그의 신간 <프로젝트 헤일메리>를 재미있게 읽고 <아르테미스>까지 이어서 봤습니다. 두 편 모두 영화로 제작 예정이라고 합니다. 앤디 위어는 내는 작품 족족 영화화 되는 대단한 작가입니다. 개인적으로 <프로젝트 헤일메리>가 더 기대가 됩니다. 영화로는 어떻게 구현될지 궁금합니다. 


 
















 이희재 화백의 작품에 입문했습니다. <만화로 읽는 사마천의 사기> 1, 2 권을 읽었습니다. 전 7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마천의 <사기: 열전>을 읽고 싶은데 쉽게 손이 안 가시는 분들께 강추드립니다. 그림도 좋고 내용도 재밌습니다. 



















 2권의 과학책을 읽었습니다. <다윈이 자기계발서를 쓴다면>은 자기계발서로 분류되어 있지만 본질은 다윈의 진화론에 가깝습니다. 하버드대 교수들이 쓴 책입니다. <선악의 진화 심리학>은 아이들에 대한 연구를 바탕으로 인간은 도덕 감각을 타고난다는 주장을 펼치는 책입니다. 읽어볼만한 책입니다.  




















 영화로 넘어가겠습니다. 3편의 영화를 봤습니다. 2편의 영화는 너무 좋았습니다. 엠마 스톤의 <크루엘라> 너무 재밌게 봤습니다. 연기, 스토리, 사운드, 의상 등 모두가 맘에 들었습니다. 강력히 추천드리고 싶은 영화입니다. 엠마 스톤의 매력에 푹 빠졌습니다. 엠마 스톤이 나온 영화는 지금까지 모두 대만족입니다. <라라랜드>, <버드맨>. 그녀의 출연작을 더 찾아봐야겠습니다.


 
















 <모스트 원티드 맨>은 스파이소설의 거장 존 르 카레의 동명소설을 영화화한 작품입니다. 주연배우는 필립 세이모어 호프만입니다. 지금은 작고하셨지만 제가 가장 좋아하는 배우 중에 한 분입니다. 역시나 멋진 연기를 보여줬습니다. 펠립 세이모어 호프만과 존 르 카레의 원작소설. 이정도면 믿고 보셔도 후회안하시리라 생각됩니다. 


















 제니퍼 로렌스의 영화를 찾아보다 <윈터스 본>을 봤습니다. 평점 낮은 데는 이유가 있나 봅니다. 상당히 지루했고 놀랍게도 제니퍼 로렌스가 전혀 이쁘지 않게 나옵니다. 


















 6월은 슈테판 츠바이크의 <초조한 마음>을 건진 달이었습니다. 이희재 화백에 입문하게 되서 그의 사기와 삼국지 만화를 이어서 봤습니다. 언제나 좋은 작품으로 만나는 필립 세이모어 호프만, 엠마 스톤의 영화를 봤습니다. 제니퍼 로렌스의 <윈터스 본>은 많이 아쉬웠습니다.  


댓글(6) 먼댓글(0) 좋아요(2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초딩 2021-09-17 18:23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앗!! 전 감정의 혼란만 봤는데

초조한 마음 달리겠습니다!!! 사실 츠바이크면 뭐던 다 됩니다.
광기는 오디오도 2번째 듣고 있어요 ㅎㅎㅎ
추석 잘 보내세요~

고양이라디오 2021-09-23 13:49   좋아요 0 | URL
<초조한 마음> 강추입니다ㅎ 광기는 <광기와 우연의 역사> 말씀하시는 거죠?
저는 아직 사놓고 안 읽고 있네요. 어서 읽어봐야겠어요ㅎ


mini74 2021-09-17 20:16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초초한 마음 크루엘라 무지 좋지요 *^^* 저도 아르테미스는 그냥저냥 그런데 해일메리는 재미있더라고요 *^^*

고양이라디오 2021-09-23 13:50   좋아요 1 | URL
mini님! 저랑 취향 완전 비슷!!!ㅎ <초조한 마음>, <크루엘라> 너무 좋았어요ㅎ
아르테미스는 그냥저냥 헤일메리는 재밌는 것도 비슷^^b

붕붕툐툐 2021-09-17 22:35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초조한 마음의 달이었군요!! 저도 넘 재밌게 읽은 작품이라 완전 공감이용!!^^

고양이라디오 2021-09-23 13:52   좋아요 0 | URL
네 6월은 <초조한 마음>과 츠바이크를 알게 되어 좋았습니다^^

<초조한 마음> 재밌게 읽은 알라디너 분들이 많으셔서 저도 읽게 됐어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