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평점 9.5

 감독 해롤드 래미스

 출연 빌 머레이, 앤디 맥도웰

 장르 멜로/로맨스, 코미디, 판타지



 
















 <사랑의 블랙홀>은 애릭 와이너의 <소크라테스 익스프레스>에서 알게 된 영화입니다. 저자가 자신의 최애영화, 수십번을 본 영화라고 해서 보게 되었습니다. 뭐, 이젠 저의 최애 영화이기도 합니다. 사랑스러운 영화입니다.


 에릭 와이너는 <사랑의 블랙홀>을 자신이 본 영화 중 가장 철학적인 영화라고 말합니다. 저또한 동의합니다. 철학적인 영화입니다. 깨우침을 주는 영화입니다. 사랑받기 위해서는 사랑스러운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진리를 다시금 일깨워줬습니다.


 로맨틱 코미디 영화입니다. 로코는 정말 오랜만에 본 거 같습니다. 하지만 전혀 로코 같지 않습니다. 로코의 가벼움이 전혀 없습니다. 그렇다고 진지하거나 지루하지도 않습니다. 딱 알맞게 완벽한 영화입니다. 


 감독의 필모그래피를 보니 <고스트버스터즈> 감독이었군요. 어렸을 때 정말 재밌게 본 영화였는데 다시 보고 싶습니다. 


 간단하게 <사랑의 블랙홀>의 줄거리를 말씀드리자면. 기상캐스터인 남자 주인공이 어느 마을에 촬영하러 같다가 시간에 갇히게 됩니다. 똑같은 날이 계속 반복되는 거죠. 같은 하루가 계속. 


---------------------------------------------------------------------------------------------------------------

 (아래부터는 스포일러 있습니다)


 저는 이 영화가 우리의 삶에 대한 비유라 생각합니다. 똑같이 반복되는 하루는 똑같이 반복되는 우리의 일상, 우리의 삶에 대한 비유라 생각합니다. 똑같은 일상을 살아가지만 마음가짐에 따라 전혀 다른 하루를 살 수 있고 그 하루하루가 모여 전혀 다른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쾌락에 빠지는 삶을 살 수도 있고, 좌절하고 절망하는 삶을 살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하루하루 발전하고 남을 돕는 삶을 살 수도 있습니다. 

---------------------------------------------------------------------------------------------------------------


 인생을 성찰해볼 수 있는 훌륭한 영화입니다. 추천드리고 싶은 영화입니다! 여배우 앤디 맥도웰의 연기도 좋았고 너무 이쁘고 사랑스러웠습니다^^

 




댓글(6) 먼댓글(0) 좋아요(1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초딩 2021-08-05 12:56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ㅎㅎㅎ 정말 그 영화네요
어찌나 진진하게 소개하던지 한 번 봐줘야겠다 했는데 ㅎㅎㅎ
저는 그 스토아 캠퍼도 가고 싶어요 ㅋㅋㅋ

고양이라디오 2021-08-05 13:06   좋아요 4 | URL
ㅋㅋㅋㅋ 스토아 캠프 저도 가고 싶네요.

영화 꼭 보세요. 강추!

미미 2021-08-05 15:19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로코면서도 참 철학적인 영화! 선로에서 운전하며 말하는 대목 재밌지 않으셨나요? 빌 머래이~♡

고양이라디오 2021-08-05 17:06   좋아요 0 | URL
열차선로요? 네 그 부분도 재밌었어요ㅎㅎㅎ

mini74 2021-08-05 15:44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맞아요 앤디 맥도웰 사랑스런 곱슬머리~~ 우린 로또 사겠죠 ㅠㅠ 아 추첨일이 아니면 의미가 없겠군요 ~ 빌 머레이 여기선 머리숱 꽤 괜찮았는데 안타깝습니다 ㅎㅎ 소크라테스 익스프레스 읽어봐야겠어요 *^^*

고양이라디오 2021-08-05 17:07   좋아요 1 | URL
<소크라테스 익스프레스> 추천입니다^^

빌 머레이 머리숱이 없어졌나봐요ㅠ 다시 보니깐 이마가 넓어 보이네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