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올 한 해 알라딘에서 장만한 책이 400권은 넘는 듯한데...

그리고 내가 올 한 해 쓴 느낌글 가운데 '별 다섯'을 찍은 책이 적지 않은데,

막상 내가 알라딘에서 샀고,

알라딘서재에 '별 다섯' 찍은 책들 가운데

'알라딘 내 올해 책'으로 오르지 않은 책이 너무 많다.

'별 둘'이나 '별 하나' 또는 '별 셋'을 붙인 책이

엉뚱하게 '내가 올해 책으로 뽑을 목록'으로

잔뜩 들어갔다.

연작으로 나오는 만화책들은 여러 권이 겹치기로 들어간다.

 

 

 

..

 

어느 책을 '별 하나'로 찍었는지 말하지 않겠지만,

왜 이런 책까지 이렇게 '내가 산 책 목록 대표'에 들어가야 할까?

 

..

 

 

 

 

..

 

내가 만화책을 곧잘 사서 읽고 느낌글 쓰기는 하지만,

왜 연작 권을 여럿 올려야 할까.

 

내가 페이퍼나 리뷰에서 그토록 자주 다룬

'데즈카 오사무' 만화책은

어떻게 한 권도 이 목록에 안 들어갈 수 있을까?

 

..

 

 

 

 

 

 

..

 

다른 어느 페이퍼에서 '내가 뽑은 2013년 돋보이는 사진책' 글에서

몇 손가락으로 손꼽은 수많은 책들은

이 목록 가운데에 세 권 들어간다.

그나마 안승일 님 사진책과 <독수리 사냥>이 있으니 고맙다고 해야겠다.

 

..

 

그러고 보니,

그렇게 입에 침이 마르도록 칭찬한

<나츠코의 술>이라든지 <칠색 잉꼬>라든지 <불새>라든지

<우리 마을 이야기> 같은 만화책은

왜 '내 올해 책'이 안 될까.

이 책들은 몽땅 알라딘에서 샀는데.

 

..

 

1. 할 말 없다

2. 싫다

3. 인기투표란 재미없구나

4. 내 목록을 왜 내가 만들지 못하나??? 내 목록을 왜 알라딘이 만들어 주나?

5. '내 목록'은 나 스스로 만들어 넣을 수 있어야 하지 않나?

6. 그 나물에 그 밥이 되는 결과를 바라는구나 하고 깨닫는다

7. 내가 아주 좋아하는 그림책은 우째 이렇게 하나도 안 넣어 주는가

 

..

 

이 목록에서는

다음 책들만

내가 추천할 만한 '알라딘에서 산' 올해 책이라 할 수 있다.

 

그런데, 알라딘에서 안 산 책은 '내 올해 책'이 될 수 없나 보구나.

 

 

- 식물 어디까지 아니?
- 일단 지구가 멸망하기 전에
- 백산백화
- 무민, 도적을 만나다
- 은빛 숟가락
- 경계의 린네
- 동물의 왕국
- 독수리 사냥
- 리넨과 거즈
- 여자의 식탁
- 정미소와 작은 유산들
- 알래스카 이야기
- 후쿠시마에 남겨진 동물들
- 나의 오늘
- 푸르게 물드는 눈
- 알록달록 초록빛
- 내 이름은 욤비
- 구름과 점 사이를 걸었다
- 스시 걸

 


댓글(6)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가상 2013-12-06 10:25   좋아요 0 | URL
공감합니다!!!
저는 고3 딸이 사달라고 했던 수능관련 EBS교재가 몽땅 떠서 좀 당황했습니다 --;;

숲노래 2013-12-06 10:45   좋아요 0 | URL
헉!
@.@
우째... 수험교재를 올해책으로 할 수야 없지요 @.@
이궁...

그렇게혜윰 2013-12-06 14:32   좋아요 0 | URL
단순한 저는 올해 내가 책을 적게 샀나?착각했네요ㅠㅠ

숲노래 2013-12-06 14:56   좋아요 0 | URL
저도 그런가 보다 하고 생각하다가,
아닌데 싶어
구매내역을 보니...
500권쯤, 또는 더?
잘 모르겠지만, 최소 400권은 샀더라구요 ^^;;;;;

재는재로 2013-12-06 20:53   좋아요 0 | URL
저도 막상산 책중 내가이것밖에 안샀나싶은 그것도 최근산책위주로 올라온

숲노래 2013-12-06 21:58   좋아요 0 | URL
애써 뜻있는 제도를 마련한 듯하지만...
더 깊이 살피지 못하고 함부로 하면
여러모로 엉뚱하거나 뜻조차 빛이 바래리라 느껴요...

하루빨리 알라딘에서는 '올해 내 책 목록'으로 올라오는 책들
선정기준이나 틀을 고치거나 '독자 스스로 고르도록'
바꾸어야지 싶어요.